[뉴스투데이 E] 롯데마트 이천점 17일 오픈…‘스마트 스토어’ 구성
박혜원 기자 | 기사작성 : 2019-01-16 11:16
359 views
N
 
▲ 롯데마트가 오는 17일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총 1910평 규모의 롯데마트 이천점을 오픈한다. [사진 제공=롯데마트]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롯데마트가 오는 17일 경기도 이천시 안흥동에 총 1910평 규모의 롯데마트 이천점을 오픈한다.

이천점 인근은 2km 이내 5개 행정동에 51,496세대가 밀집해 거주하는 ‘초집중 상권’이다. 이밖에도 대기업 공장이 위치해 고임금 근로자가 많고 20대 인구가 전국 대비 높다.

이에 롯데마트는 지역친화양 커뮤니티 전략을 펼친다고 밝혔다.

먼저 그로서리와 레스토랑의 합성어인 ‘그로서런트 매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체험형 라이프스타일 마트를 선보인다. ‘룸바이홈’, ‘룸바이홈 키친’, ‘토이박스’ 등 대표 특화매장이 입점한다.

하이닉스와 현대엘리베이터 등 인근 대기업 근로자를 위한 단독 사은행사 및 문화센터 특강, M쿠폰을 활용해 개인별 쇼핑 습관을 제안하는 1:1 맞춤 상품 등 다양한 고객 친화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역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 대여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마트 이천점은 이번 달 초 오픈한 롯데마트 인천터미널점에 이어 차세대 스마트 기술이 대거 적용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스토어 형태로 구성됐다.

고객들이 매장에 들어서며 ‘M쿠폰앱’을 스캔하면 이천점만의 행사상품 '시크릿 쿠폰'을 바로 받을 수 있으며, 매장 내 모든 진열 상품은 종이 가격표 대신 QR코드가 표시된 ‘전자가격표시기(ESL, Electronic Shelf Label’를 사용했다.

매장 곳곳에는 ‘3D 홀로그램’이 설치돼 고객들의 쇼핑 호기심을 자극하며, 디지털 사이니지(디지털 게시판)을 비롯 무인계산대(SCO, Self-Checkout Operation), 별도 성애 제거 작업이 필요 없는 ‘지능형 쇼케이스’ 등도 함께 적용됐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