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종합] 명인·초고가·친환경 등 ‘이색’ 설 선물세트들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1-15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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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들이 신세계백화점이 준비한 1억2500만원 상당의 ‘발베니DCS’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제공=신세계백화점]


현대百 '명인명촌', 신세계百 1억2500만원 위스키 선물세트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2019년 기해년 설날 준비가 벌써 분주하다. 백화점은 물론 홈쇼핑, 편의점, 카페까지 특색있는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1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16일부터 설 선물세트 판매를 시작한다. 현대백화점은 이색 선물로 전국 팔도 명인들의 프리미엄 전통 식품 브랜드인 ‘명인명촌’ 세트를 강화했다. 특히 5만~15만원대 명인명촌 선물세트 26종을 마련했다.

전라도 장흥 김영습 명인의 매실 간장·고추장·쌈장·장아찌·식초로 구성된 ‘명인명촌 김영습 매향 10만8000원(정상가 12만원), 제주 감귤초·백도라지분말·어간장 등으로 구성된 ‘명인명촌 제주 본향’ 9만9000원(정상가 11만원), 김순양 명인의 간장·된장·흑미초 등으로 구성된 ‘명인명촌 김순양 발효 장 9만원(정상가 10만원) 등이 있다.

또한, 기업 고객을 겨냥해 10~20만원대 한우 구이류 선물세트도 강화했다. 1등급 등심 로스(200g*4)·채끝 로스(200g*2)로 구성된 ‘현대 한우구이 실속포장 난’ 23만원, 1등급 등심 로스(200g*2) ·치마살 로스(200g*2), 부채살(200g*2)로 구성된 ‘현대 한우구이 실속포장 국’ 19만원, 호주산 쇠고기 LA갈비(1kg)·호주산 쇠고기 양념 로스 구이(1kg)를 명인명촌 3년 숙성 간장으로 양념한 ‘명인명촌 간장 양념구이 혼합’ 12만5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신세계백화점은 초고가 이색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발베니 몰트 마스터 데이비드 스튜어트의 수제 위스키 ‘발베니DCS’ 컬렉션이다. 이는 2016년부터 매년 5병씩 1개의 컬렉션만 구성된 한정판 컬렉션이다.

올해 컬렉션은 ‘위스키 재고의 비밀’이라는 테마로 지금까지 소개되지 않았던 발베니 최고 숙성 빈티지(1961)가 포함되어 있다. 가격은 1억 2500만원이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매장에서 상담·주문 후 수령 받을 수 있다.


현대홈쇼핑 '미쉐린' LA갈비세트, 커피전문점 '친환경' 선물세트

현대홈쇼핑에서도 설 선물세트를 준비 방송을 준비 중이다. 오는 21일 오후 5시 45분에는 ‘용수산 LA갈비세트’를 소개한다. 용수산은 2017년부터 2년 연속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37년 전통의 한식당이다. 용수산만의 갈비찜 조리법으로 만든 LA갈비세트로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특징이다. 판매 가격은 8팩(각 500g) 7만9900원이다. 이 외에 오는 19일에는 ‘왕영은의 톡 투게더’에서는 안성맞춤 유기세트와 교세라 칼․가위세트, 맥꾸룸 된장세트를 방송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 ‘혼술’ 트렌드에 맞춘 소용량 양주, 와인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또한, 정육 선물세트도 1인 가구에 맞게 소용량으로 내놓으며, 디저트 시장 성장에 따라 소용량으로 담긴 프리미엄 디저트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최근에 환경문제가 대두되면서 친환경 선물세트도 많아졌다. 특히 커피전문점들은 일회용 컵 대신 활용하기 좋은 다회용 컵을 담은 선물세트들을 내놓고 있다.

▲ [사진제공=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는 핸드드립 커피, 스틱 커피, 커피 원두 등 다양한 커피에 텀블러, 모카포트 등을 함께 묶어 1만~ 4만원대 상품을 준비했다. ‘투썸설 기프트세트 1호, 2호, 3호’는 핸드드립 커피 및 스틱 커피에 각각 스텐 머그, 차량용 텀블러 등 다회용 컵을 포함해 최근 대두되고 있는 필(必)환경소비 트렌드를 겨냥했다.

할리스커피는 할리스 스틱커피, 할리스 드립백 커피, 월머그 슬릭 굿데이 텀블러, 글라스 머그 등으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오는 16일부터 판매한다. 구성데 포함돼 있는 ‘할리스 월머그 슬릭 굿데이 텀블러’는 테이크아웃 컵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이중구조로 제작돼 제품의 열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텀블러 표면이 뜨거워지지 않아 사용감도 뛰어나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1인당 연간 커피 소비량이 500잔을 넘는 등 커피 소비 증가에 따라 고객들의 까다로운 커피 취향을 반영한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며 “이번 설을 맞아 투썸만의 센스 있는 기프트세트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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