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G유플러스, 1만5천시간 봉사로 사내 ‘나눔 문화’ 확산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9-01-14 09:21
162 views
N
▲ 작년 6월 청파노인복지센터를 찾아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진행하는 ‘U+ 재능봉사단’의 모습 [사진제공=LG유플러스]


2018년 임직원 총 봉사시간 전년 대비 172% 증가, 연간 누적 3881명 나눔 활동 참여

봉사활동 유급휴가제도 등 적극 지원으로 참여 활발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LG유플러스는 작년 한 해 임직원 봉사시간이 전년 대비 172% 증가한 1만 5121시간, 참여인원 연간 누적 3881명을 기록하며 나눔의 온기를 높였다고 1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조직문화 핵심활동에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나눔문화’를 포함해 임직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팀 혹은 담당 단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일일봉사 ‘1팀/1담당 1나눔’ ▲사전 정보 없이 떠나는 미스터리 봉사 ‘U+ 나눔버스’ ▲목소리 기부를 통한 시각장애인 책 읽기 봉사 ‘보네이션(Vonation)’ ▲장애가정 청소년 멘토링을 통해 꿈을 지원하는 ‘두드림 U+ 요술통장’ 등 다양한 사내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지방 근무 임직원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자율적으로 봉사를 계획하면 예산을 지원하는 등의 제도로 지방 근무 임직원 봉사활동도 크게 증가했다. 

연간 8시간의 봉사 유급휴가를 제공하는 ‘봉사활동 유급휴가제도’, 나눔 활동 참여에 마일리지를 부여해 일정 마일리지 도달 시 사회적 기업의 상품을 선물하는 ‘나눔마일리지’ 등을 도입, 임직원들이 봉사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LG유플러스 박지영 즐거운직장팀장은 “조직문화 핵심활동에 나눔문화가 포함되고 작년 한 해 U+ 나눔버스 등 다채로운 봉사 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봉사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해 연간 봉사시간 1만5000시간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