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문 대통령 국정운영 공감..당 적극 뒷받침해야”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9-01-10 16:57
108 views
N
▲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10일 국회에서 2019 문재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홍익표 수석대변인, 문재인 대통령 신년기자회견에 대한 이해찬 대표 코멘트 브리핑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당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신년기자회견에 대해 “평화·혁신성장·포용국가를 중심으로 한 국정운영 방향에 공감하고,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당정청 간의 긴밀한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10일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문 대통령 신년기자회견에 대한 이해찬 대표의 코멘트를 브리핑했다.

홍 수석대변인에 따르면 이 대표는 “특히 이번 신년기자회견 모두발언에서는 경제 분야를 우선적으로 언급하고, 전체분량의 2/3를 할애하면서 혁신성장과 포용성장의 비전을 중점적으로 강조된 것에 대해서도 당이 적극 뒷받침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대표는 “대통령께서 유치원3법, 사법개혁, 공정경제 법안 등에 대한 국회의 처리 협조를 당부했는데, 관련법의 조속한 처리를 위해 당이 적극 나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기자들과의 일문일답 과정에 대해서도 국정현안 전반에 대해 대통령께서 깊이 이해하고 계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언급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