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한콘진 CKL스테이지, 아이돌부터 극단까지 각양각색 문화공연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1-09 19:57
413 views
N
▲ (왼쪽부터) TOP MEDIA 기획공연 ‘NIEL's Something New’ 포스터, 안은미컴퍼니 ‘안은미의 1분 59초’ 포스터, 사다리움직임연구소 ‘보이첵’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한콘진, CKL스테이지 1월 라인업 공개

틴탑 니엘·천지, 백퍼센트 등 인기 보이그룹 가세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문화예술공연의 장인 CKL스테이지에서 작품성과 독창성을 겸비한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CKL스테이지의 새해 첫 무대는 보이그룹의 명가 티오피미디어가 꾸몄다. 지난 5일~6일 ‘티오피미디어 기획공연’의 첫 주자로 나선 틴탑 니엘은 독보적인 음색과 어쿠스틱 세션이 어우러진 라이브 콘서트 ‘NIEL’s Something New‘를 통해 새로운 자작곡을 공개했다.

오는 12일과 13일에는 특급 게스트와 함께하는 틴탑 천지의 공연 ‘CHUNJI’s Acoustic Live’가 열린다. 이어지는 25일과 26일에는 다양한 팬층을 보유한 백퍼센트가 각 멤버들의 개성이 묻어나는 공연을 선보인다.

■ 장애인 공동창작 新프로젝트 ‘안은미의 1분 59초’

오는 18일과 19일에는 독창적인 발상과 틀을 깨는 시도를 이어 온 안은미 컴퍼니가 일반 시민들이 무대를 직접 기획하고 제작하는 색다른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누구나 예술가가 될 수 있는 커뮤니티 아트 프로그램 ‘안은미의 1분 59초’는 이미 서울과 부산·안산·수원 등 전국 각지에서 열리며 호평 받은 바 있다.

지난 12월 응모를 통해 선정된 100인의 장애인 참가자들은 워크숍과 인문학 강좌, 오리엔테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의 삶을 예술과 춤으로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 결과 만들어진 새로운 공연이 18일과 19일 양일간 CKL스테이지 무대에서 공개된다.

■ 독창적 무대,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 ‘보이첵’

오는 30일에는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공연 ‘보이첵’을 만나볼 수 있다. 영국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헤럴드 엔젤어워드’를 수상하고, BBC 방송 선정 ‘올해의 에든버러 프린지 TOP 10’에 이름을 올리는 등 세계무대에서 그 작품성을 인정받은 공연이다.

독일의 극작가 게오르그 뷔히너가 남긴 미완성 희곡 ‘보이첵’은 외부적 강압에 억눌려 정신착란에 빠지게 되는 한 군인의 이야기를 그렸다.

이번 공연은 배우의 움직임과 목재 의자 만으로 억압되고 대항할 수 없는 권력 앞에 선 인물의 심리적 상태를 정밀하게 표현해냈다. 11명의 배우가 완벽한 합을 이루며 절제된 몸짓 속 독창적인 무대를 관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