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 “총파업으로 인한 고객 불편 죄송…9일 업무 정상화”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9-01-09 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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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인 KB국민은행장 [사진제공=연합뉴스]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허인 KB국민은행장이 지난 8일 총파업으로 인한 고객 불편에 대해 거듭 죄송하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은 “다시 한번 고객 불편을 끼쳐 드려 거듭 죄송하다”며 “총파업 중에도 최선을 다해 준 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8일 말했다.

또 “9일부터 모든 업무가 정상화되며, 어느 자리에 있었든 모든 직원들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KB국민은행은 총파업에도 전국 1058개 모든 영업점 문을 열고, 거점점포 운영 및 비대면 채널 등을 통해 이상 없이 영업을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재직직원 총 1만6000여 명 중 1만 여 명이 고객 응대 등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비대면채널도 정상 운영되어 원활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날 영업시간 중 발생한 창구거래 및 ATM수수료는 면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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