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베트남 자회사 KBSV 사이공지점 개설
송은호 기자 | 기사작성 : 2019-01-09 09:10
111 views
N
▲ 지난 8일 열린 KBSV 사이공지점 개설행사에서 김성현 KB증권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박천수 KB증권 글로벌사업본부장(왼쪽) 및 응우엔 둑 호안 KBSV 대표(왼쪽에서 두번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축하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KB증권]


[뉴스투데이=송은호 기자] KB증권이 베트남에 총 4개 점포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섰다.

KB증권은 베트남 자회사 KBSV(KB Securities Vietnam)의 사이공지점을 개설했다고 9일 밝혔다.

8일 열린 개설 행사에는 베트남 국가증권위원회 부위원장, 베트남 증권예탁원 회장, 호치민 증권거래소 이사장, 하노이 증권거래소 이사장 등 베트남 금융당국 고위관계자와 KB증권 김성현 사장, 호안(Hoan) KBSV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KB증권 김성현 사장은 “어려운 글로벌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베트남 경제가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확신한다”며, “KB증권이 베트남 국민들의 금융자산 증대를 돕고, 베트남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양질의 자본을 조달하는 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KBSV 이번 사이공지점 개설로 호치민지점에 이어 호치민지역에 2개 지점을 보유하게 됐다. 여기에 하노이 소재 2개 지점을 포함하면 베트남 점포는 총 4개이다.

KBSV는 리테일을 기축으로, 본사 협업을 통한 IB 부문의 역량 강화 및 S&T 수익 강화 등의 성장전략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더불어 KB증권은 KBSV를 현지 증권업계 자본금 기준 10위권 이내로 진입시키기 위해 약 700억원 규모의 자본금 증자를 추진중이다. 이를 계기로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에서 신남방 정책을 지속적으로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