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2019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총예산 3660억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9-01-07 17:17
508 views
N
▲ ‘2019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설명회’ 포스터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신규 개편한 지원사업 및 정책 방향 소개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오는 8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9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한콘진 개원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개편한 지원사업과 지원정책 방향을 소개하는 자리다. 총예산 약 3660억 원에 달하는 장르별 사업 세부내용에 대한 1대1 상담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이번 설명회에선 △게임산업 △방송산업 △지역콘텐츠 △문화기술 △해외사업 및 금융지원 △기업육성·인재양성 등 각 콘텐츠 장르 본부별 지원사업 예산 및 계획과 신규 사업을 소개한다.

박승룡 경영본부장은 올해 한콘진이 주력할 사업 추진 방향을 설명할 예정이다. △공정평가 담당관 제도 △심사평가 위원 검증위원회 운영 등 지난해 3월 개최한 ‘심사평가 제도개선 대국민 토론회’를 기점으로 진행해온 제도개선 결과를 다룬다.

이밖에도 △이행보증보험증권 완전 폐지 △기업신용조회 △지원사업 신청자격 변경 등 지원사업 운영에 관한 개선 사항을 공유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참석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콘진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또 참가자들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본부별 상담창구를 확대하고 번호표 시스템도 도입한다.

아울러 한콘진은 지역소재 콘텐츠 기업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월 15일 부산(부산정보산업진흥원) △1월 17일 광주(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별도의 지역순회 설명회를 진행한다.

한편, ‘2019년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는 별도 참가비 없이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한콘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