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빅데이터 전문 코난테크놀로지, 올해도 ‘영화 보는 송년회’ 전통 이어가

이지은 입력 : 2019.01.07 11:00 ㅣ 수정 : 2019.01.07 11:0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 싱어롱(sing along)’ 단체관람으로 2018년 마무리

[뉴스투데이=이지은 기자] 자연어처리기술과 비정형빅데이터 분석 원천기술을 보유한 ㈜코난테크놀로지가 ‘영화보는 송년회’로 2018년 한 해를 즐겁게 마무리했다.

지난달 20일 코난테크놀로지는 메가박스 강남점에서 ‘보헤미안 랩소디 싱어롱(sing along)’ 영화를 단체관람하며 송년회를 진행했다.

싱어롱(sing along)은 영화 관람 중 노래를 따라 부르는 것이 가능한 영화 관람 형태로 팝콘, 나초, 맥주, 콜라와 같은 간식과 함께 야광봉, 탬버린을 준비해 직원들이 연말 콘서트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내며 재미있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코난테크놀로지의 ‘영화 보는 송년회’는 2009년도를 시작으로 10년째 이어가고 있는 회사 전통이다. 메가박스 강남점 관계자는 “매년 코난테크놀로지가 송년회를 위해 상영관 한 관을 통째로 빌려왔는데, 격식보다는 사람을 우선으로 하는 회사의 문화를 보니 따뜻한 회사라는 것이 느껴진다”며 지켜보는 이 역시 뿌듯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코난테크놀로지 김영섬 대표이사는 이와 같은 ‘영화 보는 송년회’ 전통에 대해 “’IT회사의 경쟁력은 곧 인재’라는 경영철학을 실천하고자 직원들이 행복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만들기 위한 경영철학의 일원”이라면서, “어려운 외부환경 속에서도 함께 하는 마음으로 화합하여 이뤄낸 값진 많은 성과에 직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 다가오는 새해에도 ‘사람과 기술이 어울려 가치 있는 IT세상 만들기’라는 비전을 위해 나아가길 소망한다”며, 사람을 우선하는 회사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나타냈다.

한편 코난테크놀로지는 2018년에 특히 대화형 챗봇솔루션 ‘코난봇’을 ‘내부직원용’으로 강화하며 고객사의 내부 직원들의 업무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대기업 메신저에 추가된 HR봇으로 ‘연차 몇 개 남았어?’라고 물어보는 간단한 행정처리에서부터 회사 복지로 제공하는 콘도나 리조트를 예약하고 예약상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학자금 신청 같은 업무도 챗봇에서 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공공분야에서 자주 사용되는 서식문서를 찾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제공하거나, 관련 법령을 찾아주는 챗봇으로 개발되어 고객사의 니즈를 충족함에 최선을 다한바 있다.

이에 2018년에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의 SW프로세스 품질인증(이하 SP인증) 우수사례 기업에 선정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하고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ICT대연합)이 주관한 '2018 대한민국 ICT대상'의 ‘지능정보’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냈다. 이외에도 2018년 하반기에 한국정보화진흥원과 함께 '초연결 D(Data) N(Network) A(A.I.) 분야’의 ‘100대 혁신 기업’에 선정되는 등 4차산업혁명시대를 만들어가는 토종한국기업으로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올해에는 통합검색솔루션의 신규버전인 ‘코난 서치 5’를 출시할 예정이고, TA(text analyzer)을 포함하는 ‘코난 애널리틱스’ 분석 제품 라인이 강화되며, 챗봇솔루션 ‘코난 봇’에도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여기에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마케팅 도구인 ‘펄스K’는 유튜브 분석을 추가하여 데이터커버리지를 확장하는 등, 고객사 비즈니스 지원에 최선을 다한다고 한다. 특히 ‘코난 서치 5’ 출시의 밑바탕이 되어준 코난테크놀로지의 새 언어인 K-language(이하 ‘K언어’)를 바탕으로 동질적인 제품 형상, 설치·운동·관리방식으로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확보하게 되어 제품 개발 전 영역의 생산성 혁신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