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롯데마트의 연말 인기 상품은 ‘스포츠’와 ‘다이어트’
박혜원 기자 | 기사작성 : 2019-01-02 11:46
426 views
N

▲ 롯데마트가 지난해 실적을 조사한 결과 ‘건강’과 ‘워라밸’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이 연말에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 제공=롯데마트]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롯데마트가 지난해 실적을 조사한 결과 ‘건강’과 ‘워라밸’ 카테고리 상품의 매출이 연말에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2017년 12월 2주(18~31일)간의 롯데마트 실적에 따르면 다이어트를 위한 ‘웨이트’와 ‘피트니스’ 용품 매출이 각 24.3%, 6.3% 늘었으며 근육량을 늘리는데 효과적인 ‘프로테인’과 ‘단백질 쉐이크’ 등 ‘헬스/다이어트’ 식품 매출은 500% 이상 증가했다.

한편 지난해(2018년) 12월 2주(17~30일)에는 웨이트, 피트니스 용품과 더불어 단체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관련 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었다.

대표적으로 ‘축구용품’이 84.5%, ‘야구’, ‘농구’ 용품은 각각 13.5%, 8.5%, ‘등산/캠핑’ 용품은 14.5%, 자전거, 계절 스포츠 용품 등 ‘레져/아웃도어’는 44.6% 늘었다. 실내 스포츠 용품으로는 ‘배드민턴’ 용품이 34.5%, ‘롤러보드’가 84.3% 늘었다.

더불어, 운동과 함께 식품에서도 건강을 챙기려는 트렌드가 나타나며, 건강기능식품의 매출이 91.5% 증가했으며, 다이어트를 위한 ‘헬스/다이어트’ 식품의 매출도14.6%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음료, 젤리 등 달콤한 디저트 형식으로 가볍게 섭취가 가능한 다이어트 식품인 ‘뷰티/다이어트’ 식품은 359.2% 증가하며 주목할 만한 변화를 보이고 있다.

남흥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 은 “최근 사회적 변화와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지속되며 , 새해를 맞아 건강과 여가 생활을 함께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에 대한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며 , “이런 수요를 고려해 건강기능식품부터 , 다이어트식품 , 스포츠용품 , 의류용품까지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