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종합] 케이크·비빔면 등 ‘크리스마스·겨울’ 한정 상품 총정리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12-13 17:38
1,306 views
N
▲ ⓒ(오른쪽부터 시계방향) CJ푸드빌, 팔도, 깨끗한나라, SPC

 
CJ푸드빌·SPC·팔도·롯데 등..유통가 ‘크리스마스 신상품’ 출시 릴레이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바쁘다. 크리스마스 고객을 잡기 위한 ‘크리스마스 한정판’ 출시가 이어지기 때문이다. 연말 모임 자리를 더욱 빛낼 수 있는 특별한 크리스마스·겨울 패키지와 함께, 겨울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 판매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기다린다.
 
먼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어메이징 윈터랜드(Amazing Winter Land)’를 주제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50여종을 출시했다.
 
대표제품은 ‘산타의 피넛초코 라이팅하우스’다. 소복하게 눈이 내린 산타 마을 위에 빛이 나는 멜로디하우스와 산타 등 장식물을 올려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불이 반짝 반짝 빛나는 라이팅볼을 장식한 ‘샤이닝 산타’는 커피향이 은은한 밀크 초코 무스와 아몬드 프랄린 무스가 어우러지는 진한 맛의 케이크다. 가격은 권장소비자가격 기준으로 1만8000원에서 3만원대다.
 
팔도 ‘비빔면’도 겨울옷을 입었다. ‘팔도비빔면 윈터에디션’은 겨울 한정 판매된다. 기존 ‘비빔면’에 우동 국물 스프를 별첨했다. 총 500만개 분말 스프를 추가로 제작해 봉지 당 1개씩 담았다. 국물 스프는 가쓰오부시로 맛을 내 감칠맛을 살렸다. 특유의 파란색 바탕에 눈 덮인 풍경을 형상화한 패키지로 출시됐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잠바주스는 ‘캘리포니아에서 온 크리스마스(Christmas from California)’라는 콘셉트로 티(tea)와 과일을 활용한 음료 ‘캘리포니안 뱅쇼(HOT/ICED)’, ‘블러드 오렌지 마테(HOT/ICED)’와 ‘베리치아푸딩’을 출시했다. 시즌 음료 출시 기념으로 시즌 음료 구매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파티용 컵 받침을 무료로 증정한다.
 
SPC그룹은 또한 전설적인 팝아트 작가 ‘앤디 워홀(Andy Warhol)’과 협업한 한정판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패션5’와 ‘파리크라상’에서 판매 중이다. 현대미술 대표 작가인 앤디 워홀은 유난히 크리스마스를 좋아한 작가로, 콜라보레이션을 하게 됐다.
 
패션5에서 선보인 ‘앤디 워홀의 와일드 올리브’는 노란색 바나나 생크림으로 장식한 케이크에 상단과 측면 장식은 구(球) 형태의 올리브 가나슈 초콜릿으로 구현했다. 파리크라상의 ‘앤디 워홀이 사랑한 크리스마스’는 홍차 케이크와 생크림을 베이스로 크리스마스 오너먼트를 연상시키는 빨간 초콜릿을 활용해 작품 속 모양을 구현했다.
 
앤디 워홀 아트 케이크는 100% 수작업을 통해 제작되기 때문에 사전 예약으로만 판매된다. 패션5 ‘앤디 워홀의 와일드 올리브’는 100개 한정, 파리크라상 ‘앤디 워홀이 사랑한 크리스마스’는 21개 점포에서 매장 당 40개씩 한정 판매된다. 예약은 오는 20일까지 패션5는 매장 방문 또는 전화로 파리크라상은 매장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SPC삼립 샌드위치 브랜드 ‘샌드팜’도 크리스마스 에디션 2종을 내놓았다. ‘애플 스트루델 샌드위치’와 ‘베리&치킨 샌드위치’로 이번 동절기에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미니 홈파티를 위한 ‘스테이크 세트’를 준비했다. 스테이크 세트는 호주산 청정우로 크리스마스 파티에 2~3인이 즐길 수 있도록 480g 중량(240g 2개)의 냉장육으로 구성됐다. 세트 상품은 ▲더블등심스테이크, ▲안심부채스테이크, ▲등심채끝스테이크, ▲채끝부채스테이크 등 4종이다. 가격은 2만8000원~3만4000원이다.
 
스테이크 세트에는 메인 스테이크 식재료 외에도 홀그레인 머스터드 소스와 스테이크 시즈닝이 동봉됐고 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플레이팅용 크리스마스 장식 소품이 함께 제공된다.
 
깨끗한나라는 인기 캐릭터 ‘라인프렌즈’를 적용한 ‘라인프렌즈 윈터 에디션’ 기획 제품을 출시했다. 깨끗한나라 인기제품인 미용티슈에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한 겨울 한정 판매 제품이다.
 
롯데 ‘나뚜루’도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다양한 장식품으로 꾸며낸 ‘라이팅 스위트 홈’, ‘화이트 샤이닝스타’, ‘롤링 온 더 블록’ 3종이다.
 
롯데지알에스가 전개하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도 ‘크리스마스 도넛 4종’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혼디족(혼자 디저트를 즐기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티라미수, 쿠키슈 등 디저트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티라미수는 진한 에스프레소의 맛과 마스카포네 크림치즈의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가격은 ‘스위트허그 떠먹는 티라미수(2入)’, ‘스위트허그 쿠키슈(3入) 2종’이 각각 3900원이다.
 
 
코카-콜라사 조지아의 캔커피 ‘조지아 고티카’는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윈터 에디션’ 3종을 출시했다.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아메리카노’, ‘조지아 고티카 콜드브루 카페라떼’, ‘조지아 고티카 스위트 아메리카노’ 3종이다.

코카-콜라는 “이번 윈터 에디션은 겨울 느낌의 감각적인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과 특별한 선물 같은 느낌을 주는 리본 디테일로 향 좋은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감성적인 겨울 분위기를 담아냈다”라고 설명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