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다,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우수상 받아
김정은 기자 | 기사작성 : 2018-12-13 11:35
1,175 views
N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의 해결을 도와주는 교육 플랫폼
 
[뉴스투데이=김정은 기자] 5초 풀이 검색 서비스 ‘콴다(QandA)’가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구글플레이의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 앱’은 100% 유저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20선의 후보작 대상으로 투표가 이루어지며, 유저들은 1회만 투표가 가능하다. 콴다 외에도 4개 앱(슈퍼팬, 케이크, Forest, 홈 트레이닝)이 추가로 선정되었다.
 
구글플레이팀은 선정작들이 개인의 목적을 달성하는 과정을 조금 더 효과적으로, 즐겁게 만들었다며 칭찬하기도 했다.
 
▲ 사진=매스프레소 이미지 제공
콴다 앱은 학생들의 모르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도와주는 교육 플랫폼이다. 학생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 찍어서 올리면 이미 해설이 있는 문제는 5초 내로 검색할 수 있다.
 
새로운 문제는 명문대 선생님이 7분 내로 자세한 풀이를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받아준다. 최근에는 풀이 과정을 보여주는 수식 계산 기능도 추가되었다.
 
콴다 앱은 2018년 7월에 Google Play Store 내의 초, 중, 고 교육 인기 1위, 급상승 1위, 평점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 누적 검색 6200만 건을 달성했으며 150만 명의 이용자가 질문한 6450만 건의 해설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외에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콴다 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 사진=매스프레소 이미지 제공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