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포스코건설, 국내외 우수협력사와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개최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12-07 10:15
267 views
N
▲ 포스코건설과 국내외 우수 협력사 43개사 임직원들이 글로벌 파트너스 데이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포스코건설은 지난 6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국내외 우수 협력사들과 상생관계를 공고히 하기 위한 `글로벌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초청된 협력사는 모두 43곳으로 포스코건설은 국내 협력사와 특허권 무상양도 협약을, 해외 협력사와는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특허권 무상양도는 포스코건설이 보유하고 있는 특허 중 중소기업에 활용가치가 높은 특허를 무상으로 이전하는 것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10월 협력사를 포함한 중소기업들로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37건의 특허를 무상으로 이전한 바 있다.

글로벌 파트너십 협약은 포스코건설이 해외에서 수주한 사업에 대해 해외 협력사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우선협상권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날 행사에서는 베트남 석유화학 플랜트 전문기업인 PTSC사와 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해 기업시민의 역할에 충실히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건설은 상생협력 일환으로 올해 6월부터 협력사와 기술협력을 위한 `상생협력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상생협력 플랫폼은 협력사가 포스코건설에 기술협력을 제안하고, 그 성과가 입증되면 장기계약을 맺는 제도이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