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인의 JOB카툰] 익스트림 스포츠 가이드, 스릴 만점 스포츠 길라잡이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8-12-07 17:50
160 views
N
ⓒ일러스트=박용인


위험하지만 스릴넘치는 스포츠 선호해

생명 걸린 일…철저한 교육 통해 가이드 돼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삶 속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스릴 있는 스포츠를 선호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암벽등반, 스카이서핑, 스노크로스, 프리스키, 빙벽 등반을 하면서 한계를 극복하고 성취하는 스릴을 느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다.
 
이름만 들어도 위험해 보이는 암벽등반, 스카이서핑 등은 숙련된 가이드와 함께해야 한다. 비전문가 혼자 시도하다가는 생명에 지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익스트림 스포츠 가이드는 스카이서핑, 프리스키, 암벽등반 등을 지칭하는 익스트림 스포츠의 전문가다. 이를 배우고자 하는 일반인들이 안전하게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교육하고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어떤 일을 하나요?
 
익스트림 스포츠를 배우려는 일반인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교육하고 안내한다. 일반인들은 스포츠에 대한 지식이 없으므로 적절한 장비를 소개해 구매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도 한다. 해당 스포츠에 대해 정확한 지식과 실전 능력을 갖춰야 할 뿐 아니라, 스포츠 장비를 유지, 보수하는 데 전문성도 필요하다.
 
 
>>>어떻게 준비하나요?
 
익스트림 스포츠 가이드가 되기 위해서는 체육학, 사회체육학 전공이 유리하지만 학력에 제한이 있지는 않다. 이 직업을 가지기 위해서는 자신이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겨야 하고 강인한 체력과 민첩성, 인내력, 의사소통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