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형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6일 오픈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12-05 13:52
779 views
N
▲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이 오는 6일 정식 오픈한다. ⓒ 롯데쇼핑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6일 오픈 “1년 이내 4000억원 매출 목표”
 

[뉴스투데이=기흥/ 강이슬 기자]"아울렛이야? 테마파크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이 6일 문을 연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동부산점에 이어 4년 만에 오픈한 롯데의 6번째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자연을 담은 쇼핑 놀이터’ 콘셉트로 가족 고객을 겨냥한 쇼핑공간으로 꾸몄다. 규모는 부지면적 15만m2 (4만5000평)에 영업면적 5만m2(1만5000평)에 달한다. 상시 3000여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입점 브랜드는 310개다.
 
롯데아울렛 노윤철 영업본부장은 “아울렛 기흥점의 경우 주변에 상업시설이 없고 자연 경관이 뛰어난 점을 이용, 기존과는 차별화된 컨텐츠를 갖춘 자연친화형 아울렛으로 설계했다”며 “1차 상권(10km 이내 또는 반경 30분 이내 거리)인 동탄, 용인, 수원 지역 내에 약 250만명이 거주하고 있고 연간 500만명 이상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정후식 점장은 “평일 8000명, 주말 4만5000명 방문이 예상되며, 1년 이내 4000억원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이 내세운 기흥점만의 특징은 크게 4가지로 요약된다.
 

▲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들어선 아시아 최대 규모 '나이키 팩토리'(600평) ⓒ 뉴스투데이

 아시아 최대 ‘나이키 팩토리’·세계 최초 ‘라코스테 팩토리’ 등 300개 브랜드 유치
 
아울렛의 최대 강점은 ‘입점 브랜드’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는 코치, DKNY, 마이클코어스 등 인기 해외패션 브랜드와 한섬 4대 브랜드인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등 국내 유명 브랜드, 그리고 영캐주얼, 스포츠/골프, 유아동, SPA브랜드, 그리고 식음료 F&B 브랜드까지 300여개 브랜드가 고객을 맞이한다.
 
명품, 잡화 등 다양한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소싱해 선보이는 OPS(Off Price Store) 매장으로 100평 규모의 ‘롯데탑스(TOPS)’가 입점해있다. 국내 최초 리빙OPS인 ‘탑스 메종(TOPS MAISON)’을 더불어, ‘로얄 알버트’, ‘포트메리온’ 등 유럽 프리미엄 식기와 ‘캘빈클라인 홈’, ‘랄프로렌 홈’ 등 침구류 등을 백화점 판매가의 절반 수준에 판매한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나이키 팩토리(600평)도 입점됐다. 농구, 축구, 조던, 우먼, 러닝, 키즈 등 나이키의 전체 상품군을 만날 수 있다. 특히 기흥점 나이키 매장은 나이키 아울렛 매장 평균 할인율인 43%보다 더 높은 50% 할인율을 자랑한다.
 
이 외에 유통사 최초 중고서적 전문브랜드 ‘예스24’, 세계 최초 ‘라코스테 팩토리 매장’도 들어선다. 라코스테 팩토리 매장도 일반 아울렛 평균 할인가 40%보다 더 높은 60% 할인가를 상시 유지한다.
 
 

▲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지하 2층에는 국내 유통업계 최초 '실내 서핑샵'이 들어섰다. ⓒ 뉴스투데이

 실내 서핑샵·숲 모험 놀이터 등..‘쇼핑 놀이터’
 
기흥점은 ‘자연을 담은 쇼핑 놀이터’ 테마로 ‘놀거리’를 대서 확충했다. 140평 규모의 실내 서핑샵 ‘플로우하우스(Flow house)’도 지하 2층에 들어섰다. 롯데가 20억을 투자했다. 유통업계로는 국내 최초, 국내 실내 서핑샵으로는 두 번째다.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발된 ‘플로우라이더’라고 불리는 서프 시뮬레이터에서 바다 서핑, 스케이트 보딩, 스노우 보딩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익스트림 스포츠를 경험할 수 있다. 인공 파도 위에서 11만3000톤(1분 동안)의 물을 시속 27Km 속도로 즐길 수 있다. 1시간 이용금액은 강습 포함 4만 원이다.
 
실외에는 8억원을 투자해 만든 200평 규모의 ‘숲 모험 놀이터’가 있다. 대형 인공 트리/그물 놀이시설을 설치해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게 했다. 

200평 규모의 대형반려동물 놀이터 ‘펫파크’도 함께 한다. 반려견과 함께 쉴 수 있는 시설 및 휴게공간이다. 펫파크 내에는 도그런 잔디뿐만 아니라 음수대 및 배변봉투함, 피크닉 테이블, 파라솔과 같은 반려동물과 견주를 위한 휴게 시설도 준비했다. 단, 실내 쇼핑몰 내에는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이 불가하다.
 
용인·수원·동탄 30분 내, 강남 50분이면 도착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기흥 IC에서 약 1.7km 거리에 위치해 수도권 도시와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경부 고속도로, 영동 고속도로와 분당수서간도로 등 5개의 지방 도로로 연결되어  수원, 오산, 동탄 등 신도시의 250만 고객을 수용할 것으로 보인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자가용으로 동탄에서 12분, 용인 15분, 오산 25분, 수원 25분, 광교 30분이면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에 도달한다. 분당에서도 40분, 서울 강남에서는 50분 정도 소요된다.
 
향후 2025년 개통을 앞둔 제2경부고속도로까지 열리면 그 외 지역에서 더 많은 고객이 찾아올 것으로 보고 있다.
 

▲ '골프존 마켓' ⓒ 뉴스투데이
 
코리아퍼블릭CC·이케아 등 주변 상권과 ‘시너지’ 낸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은 코리아퍼블릭CC 인근에 있다. 또한 골프 8학군 용인 지역의 특색을 살려 골프 용품 전문 체험형 매장인 ‘골프존 마켓’도 운영한다. 이 곳에서 골프 용품을 상시 할인하고, 시타할 수 있는 실내 골프존도 마련했다.
 
또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과 약 500m 거리에 가구 전문점 이케아 기흥점도 건설 중이다. 이케아 기흥점은 2019년 12월 오픈할 예정이다.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관계자는 “이케아 기흥점이 오픈하면, 이케아와 연계할 수 있는 프로모션 등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