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인의 JOB카툰]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 색으로 인상 좌우하는 '컬러 마법사'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8-11-28 18:19
737 views
N
ⓒ일러스트=박용인


자신에게 딱 맞는 '인생 컬러' 아는 것이 경쟁력

잘못된 정보 홍수 속에 '정확한 컬러 진단'이 키포인트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사람마다 어울리는 자신만의 '색깔'이 있다.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는 사람마다 어울리는 '인생컬러'를 찾아주는 역할을 한다.

웜톤/쿨톤 등 퍼스널 컬러 분류에 대한 정보가 미디어를 통해 알려지면서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를 찾는 이들은 늘어나고 있다. 과거에는 정치인, 기업 오너, 변호사 등 사회 고위층이 컨설턴트를 찾았다면, 최근에는 10대~20대가 컨설턴트를 찾고 있다. 그만큼 퍼스널 컬러 컨설팅을 받는 것이 보편화 됐다는 것을 보여준다.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는 전문 지식이 필요한 영역이다. 명도, 채도, 색상에 대한 기본 개녑부터 생상조화 이론 등을 알아야만 정확한 퍼스널컬러 진단이 가능하다. 전문성이 떨어지는 컨설팅을 받게되는 경우 오히려 잘못된 결과를 얻게 되는 경우도 많다. 
 

>>>어떤 일을 하나요?

 1:1 상담, 혹은 그룹 상담을 통해 고객이 가장 잘 어울리는 '인생컬러'가 무엇인지 코칭해준다. 단순 색 추천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연출법, 스타일링까지 조언한다.


>>>어떻게 준비하나요?

국비지원으로 퍼스널 컬러 양성과정을 마스터할 수 있다. 배색학 등 퍼스널 컬러와 관련한 기본 이론을 배우게된다. 이론수업 후에는 직접 퍼스널 컬러를 진단해보는 실습을 통해 실전 연습을 하게된다. 이 과정을 거치면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이 직업의 현재와 미래는?

퍼스널 컬러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업계 전망도 밝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일리스트 및 이미지 컨설턴트, 화장품 관련 색조 전문가 등으로 진출도 가능하다.

다만, 퍼스널 컬러 컨설턴트 자격증을 보유하기가 비교적 쉬운 만큼, 보다 정확하고 깊이있는 컨설팅을 하기 위해 이론 지식과 실전경험을 더욱 많이 쌓아야 컨설턴트로서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