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유한재단, 탈북 대학생 위해 장학금 수여
김연주 기자 | 기사작성 : 2018-11-16 17:53
425 views
N

▲ 좌측부터  박종현 유한양행 부사장,  한승수 유한재단 이사장,  연만희 유한양행 고문,  유도재 유한학원 이사장. ⓒ유한양행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 주>

[뉴스투데이=김연주 기자] 유한재단이 북한 출생 대학생 70명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유한재단은 16일 대방동 유한양행 대강당에서 ‘2018년도 북한 출생 장학생 장학금 수여식’에서 70명의 탈북 대학생들에게 1년 분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생은 ‘남북하나재단’ 을 통해 선발된 70명의 대학생이다.
 
행사에는 유한재단 한승수 이사장, 유한양행 연만희 고문 등 유한 관계자와 남북하나재단 관계자, 장학금 수혜자가 참석했다.
 
한승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유일한 박사님께서 평생을 일궈오신 삶의 철학이 이 장학금 안에 담겨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유 박사님의 뜻을 받들어 본 장학금이 헛되지 않도록 정직하고 성실하게 생활해 주시기 바란다.” 며 “항상 유한재단 장학생이라는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며 나라사랑 정신과 통일의 각오를 더욱더 다져가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학금 수여식 후에는 유한재단 관계자 및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친목을 도모하며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유한양행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에 의해 설립된 유한재단은 선구적인 교육가로서 삶을 살아온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계승해, 지난 1970년 설립 이래 48년간 매년 우수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을 선발해 연인원 4,460여 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올해까지 장학금 총 규모는 136억 원에 이른다.
 
유한재단은 작년부터 북한 출생 대학생들의 안정적인 학업 기반을 위해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