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베트남 교육부와 학술교류 MOU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8-11-09 16:36
264 views
N
▲ 8일 인천대학교에서 인천대 조동성 총장(왼쪽)과 팜 광 충 NAEM원장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대학교

 
베트남 교육부 총장단 인천대학교 방문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베트남 교육부 총장단이 인천대학교를 찾았다.
 
9일 인천대학교는 지난 8일 베트남 교육부 관계자 및 각 대학 총장단 일행 30여명이 방문하여 학술 및 교육교류에 관한 협정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정서는 베트남 교육부 산하 국립교육경영원(NAEM)과 체결했다. 인천대학교는 향후 학술교류와 함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우수한 유학생 유치를 위한 베트남의 많은 대학과의 연계 협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팜 광 충(Pham quang trung) NAEM원장은 “인천대학교와 같은 훌륭한 대학교와 교류협력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하고 “향후 교육협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베트남의 많은 대학들과 보다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은 “급속한 발전을 하고 있는 베트남과 많은 대학의 총장님들이 방문해주어 기쁘다”라며 “한국과 베트남은 많은 공통점이 있고 상호 우호적이며 발전을 위한 훌륭한 모델이 있어 상호 협의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자”라고 화답했다.
 
인천대학교는 이번 협정서 서명을 통해 베트남 대학들과 폭넓은 교류를 추진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했으며, 동시에 이날 방문한 많은 대학의 총장 및 관계자들이 인천대학교의 해외 한국어학당 분교 설립에 큰 관심을 보여 향후 이들 대학들과의 분교설립 논의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