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기아차가 ‘청년 소셜 벤처 창업가’ 응원합니다!
강소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11-09 08:56
138 views
N
▲ ⓒ기아차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기아차는 8일 서울MARU180에서 기아차 이종근 기업전략실장, 그린카 김지훈 경영기획본부장, 열매나눔재단 김추인 사무총장 및 청년 소셜벤처 창업가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시즌2 성과공유회를 실시했다.
 
기아차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청년 창업지원 캠페인 ‘청춘, 내:일을 그리다’는 카셰어링 플랫폼 그린카를 통해 기아차를 이용한 고객의 주행거리당 일정금액을 기아차가 기부해 모금 후 청년 소셜 벤처창업가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아차는 이번 '청춘, 내:일을 그리다' 시즌2를 통해 모금한 총 1억원의 기부금을 소셜 벤처(사회적 기업) 설립을 꿈꾸는 청년 창업가 10개팀을 지원하는 데 활용했다.
 
특히 기아차는 ▲사회적 기업가 전문 멘토링 ▲실제 창업을위한 법률, 회계, 인허가 관련 자문 ▲실습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 수립 등 청년 창업가들의 초기 사업화 단계를 위한 다양한 청년 창업 지원책을 제공했다.
 
8일 열린 성과공유회에서는 총 5개의 우수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이선정됐으며 총 상금 2400만원과 함께 정부 사업인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에 우선 선발 추천 등의 추가 혜택이 주어졌다.
 
한편, 기아차는 9일부터 ‘청춘, 내:일을 그리다’ 캠페인 시즌3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9일부터 10월 16일까지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를 통해 기아차를 이용하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