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특성화 사업단, 교육부 종합평가 ‘최우수’ A등급 획득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8-11-08 11:34
104 views
N


경기-인천 대학자율 공학(중대형)분야 ‘1위’ 선정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 사업단'은 최근 교육부가 발표한 수도권대학 특성화사업(CK-II) 종합평가에서 A등급(최우수)을 획득했다.

이번 종합평가는 전국 109개 대학, 335개 사업단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대학 소재지 및 대학 규모를 고려한 상대평가를 통해 A, B, C 3개 등급으로 평가됐다. 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 사업단은 경기-인천 대학자율 공학(중대형)분야에서 종합순위 1위를 차지해, 전체 상위 20%인 A등급 중에서도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주요 평가 결과로는 특성화 사업단 전임교원 확보율 개선정도, 재학생 충원율, 사업단장의 책무성, 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 실적, 산학협력 실적, 지역산업과 연계된 산학협력협의체 구성 및 운영실적 등 총 20개 평가지표 중 19개 지표에서 1위로 평가를 받았다.

신은철 인천대 미래도시의 탐색형 창의교육 사업단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으로 거둔 의미 있는 결과로, 지난 2014년 미래도시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고 및 교육과정 플랫폼을 구축하였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된 활동에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