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협력사 연봉]③ 영업·마케팅: ‘신입연봉 3500만원대에 '퇴직금 가산제' 등 도입한 강소기업들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11-08 15:25   (기사수정: 2018-11-12 07:58)
1,267 views
N
▲ 지난해 열린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내 영업·마케팅 모집 부스에서 구직자들이 면접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 뉴스투데이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 참여 23개사, 영업·마케팅 직종 채용 진행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2018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에서는 전자계열 협력사들의 채용박람회이지만, 영업·마케팅 직무의 채용 모집도 이뤄진다.
 
오는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에는 총 120개 삼성 전자계열 협력사가 참여한다. 이 중 23개사가 영업·마케팅 직무 모집공고를 냈다. 마케팅보다는 영업직 모집이 더 많았다.
 
뉴스투데이는 영업·마케팅 직무를 모집하는 기업들의 실질 일자리 수준을 분석했다. 연봉이 높거나, 독특한 복리후생 제도를 갖춘 기업들 위주로 추렸다.
 
히로세코리아 ▶ 신입 연봉 3520만 원, 장기근속할수록 ‘퇴직금 가산’
 
히로세코리아(대표 이상엽, 근로자수 610명)는 경기도 시흥시 공단에 위치한 회사로 일본 히로세 그룹 계열사다. 커넥터 업종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을 향해 나가고 있다. 삼성전자 협력사다.
 
히로세코리아는 이번 채용한마당에서 국내외 영업직을 모집한다. 대졸이상 학력 소지자를 모집하고, 일본어 능력보유자를 우대한다.
 
신입 연봉은 3520만 원이며, 연 2회 분기별 성과급과 월 목표달성 격려금을 지급한다.
 
히로세코리아는 장기근속자 우대를 위해 ‘퇴직금 가산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5년 이상 근속 시 퇴직금의 10%를 가산해주고, 5년을 초과하는 매년 2%씩 추가 가산하여 최대 15년 30%의 퇴직금을 가산해주는 제도다. 일본 회사인 만큼, 직원들의 일본어 학습비도 지원하고 있다.
 
이화다이아몬드공업 ▶ 신입 연봉 3800만 원, 최신 전자기기 지원
 
1975년 창립한 이화다이아몬드공업(대표 김재희, 근로자수 812명)은 다이아몬드 공구 제조사다. 전 세계 90여개국의 수출 시장에서 국내 다이아몬드공구 업계 최초로 수출 1억달러를 달성하기도 했다. 다이아몬드공구는 반도체소재, 태양광에너지소재, LED패널, CFRP소재, 자동차, 기계부품, 유리광학, 건설/석재용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삼성전자 협력사다.
 
이화다이아몬드공업은 기술영업(국내/해외) 직무를 모집한다. 대졸이상 학력 소지자로, 영어회화에 능통해야 한다.
 
신입사원 연봉은 3800만 원 이상이며,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도 지급된다.
 
이화다이아몬드공업은 최신 전자기기 등을 선택복지로 지원하고 있으며, 자녀학자금도 지원한다. 이 외에 포상휴가, 정기 하계휴가 및 휴가비도 지원한다.
 
일광폴리머 ▶ 중국·베트남 해외법인 운영, 국내외 영업직 모집…신입 연봉 3250만 원
 
일광폴리머(대표 이은경, 근로자수 70명)는 다양한 첨단소재를 제조, 유통하는 기업이다. 중국, 베트남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으며, 2년 연속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우수중소기업으로 꼽힌다.
 
삼성전자 협력사로 삼성 협력사 채용한마당에 참여하게 됐다. 일광폴리머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개발영업 및 해외영업할 영업직을 채용한다.
 
대졸이상 학력 소지자로, 해외출장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2종 보통 이상 운전면허를 소지해야 지원할 수 있다. 화학/고분자 등 관련계열 전공자와, 영어/일본어 능통자를 우대한다. 신입사원 연봉은 3250만 원 이다.
 
일광폴리머는 중소기업 청년 지원 프로그램 혜택 청년내일채움을 진행한다. 또한 직원들의 경조금과 출산축하금도 지원하고 있다. 장기근속 및 우수 사원에게는 표창 및 포상도 주어진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