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J] 주택금융공사, 일자리 창출 위해 200억원 규모 펀드 조성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11-06 15:35
314 views
N
▲ 김민호 주택금융공사 부사장(왼쪽), 오거돈 부산시장(가운데), 빈대인 부산은행장이 6일 부산 연제구 중앙대로 부산광역시청에서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동반성장 상생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뉴스투데이 J]의 J는 일자리(Job)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지역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지자체·지역 은행과 동반성장 상생펀드를 조성한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광역시, 부산은행과 함께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 동반성장 상생펀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공사는 부산은행과 2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고, 부산지역 중소기업이 낮은 금리로 기업자금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대출은 3억원 한도로 제공되며, 기업별로 산출된 금리보다 연 1.8%포인트 이상 낮은 금리를 적용받는다.

부산은행은 부산지역 중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들로부터 일자리 창출계획서를 받아 검토하고 상시근로자수 증가 등을 심사해 지원여부를 결정한다. 부산시는 협약 내용을 지역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지역 주력산업 기업 등에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일자리 창출 독려를 위해 지원기업이 신규직원을 채용할 경우 선착순 70명까지 1인당 20만원의 취업성공 축하금을 지원한다.

공사 관계자는 "협약을 계기로 지역 중소기업 성장을 견인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생펀드 대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부산은행 지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