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젊은 고객들과 소통 위해 ‘부릉부릉 천리마마트’ 공개
강소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11-05 10:23
1,649 views
N
▲ 현대자동차 브랜드 웹툰 ‘부릉부릉 천리마마트’ 일부(사진=현대차 제공)

[뉴스투데이=강소슬 기자] 현대자동차가 신차와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은 브랜드 웹툰 ‘부릉부릉 천리마마트’를 2일 공개했다.
 
‘부릉부릉 천리마마트’는 인기 웹툰 김규삼의 ‘쌉니다 천리마마트’의 외전 형식으로, 매주 금요일 네이버 웹툰에 연재된다.
 
첫회는 바람 잘날 없는 천리마마트를 배경으로 주인공 정복동, 문석구 등 주변 인물들이 펼치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이 과정에 수소전기차 넥쏘와 자율주행기능이 소개됐다. 이 후 에피소드에는 어드밴티지 프로그램 등 현대차 대표서비스, 연말 출시 신차가 등장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대중적인 문화 장르로 자리 잡은 웹툰의 영향력을 고려, 젊은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브랜드 웹툰을 기획했다. 현대자동차 국내마케팅 관계자는 “많은 독자들이 기억하고 있는 인기 웹툰에 이색적인 자동차 관련 콘텐츠가 더해져 더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전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웹툰은 국내를 비롯해 아시아와 미국 등지에서 5000만 MAU(월간 활성 이용자)를 돌파했다. 주 이용 연령층은 10~30대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