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롯데마트, 3일까지 ‘나눔 大바자회’ 진행
박혜원 기자 | 기사작성 : 2018-11-02 16:56
591 views
N
ⓒ롯데쇼핑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박혜원 기자] 롯데마트가 2일부터 3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 및 석촌호수 일대에서 ‘제1회 롯데마트나눔大바자회’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송파구청,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지역아동센터중앙지원단과 함께 자라나는 꿈나무들의 재능 육성을 지원하고, 환경보호를 위해 일회용품 사용 자제 및 축소 캠페인을 진행하는데 보탬이 되기 위해 준비했다.
 
바자회 판매 수익금과 물품은 롯데마트의 음악 재능 꿈나무 육성 프로젝트 ‘드림캐쳐스(Dream Catchers)’와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한 주거, 교육, 건강, 심리상담 등 빈곤아동 지원 사업,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위한 중고등학생 초록천사 교육 등에 전액 사용된다.
 
바자회장은 ‘나눔존’, ‘환경존’, ‘상생존’으로 나누어 3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나눔존’에서는 꿈나무 후원을 위한 행복나눔 바자회를, ‘환경존’에서는 일회용품 축소 캠페인의 일환인 환경지킴이 바자회를 진행하고, ‘상생존’에서는 청년&스타트업 기업 및 롯데마트 중소 파트너사들의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장으로 활용해, 이들의 판로 확대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롯데마트 파트너사인 체리부로도 참여해 치킨을 저렴하게 제공해 바자회를 찾은 시민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나눔과 쇼핑,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창용 롯데마트 경영지원본부장은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는 바자회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나눔대바자회가 될 수 있었다”며, “꿈나무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그들의 꿈을 응원하고, 환경 보호의 일환으로 일회용품 사용 자제와 축소를 위해서도 롯데마트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마트는 지난 해 3월부터 전점에서 '대여용 장바구니'를 도입해 비닐봉투 및 일회용 종이 쇼핑백 줄이기에 앞장서고 있으며, 올해 6월에는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와 ‘일회용품 줄이기 및 재활용 확대’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지고, 롯데마트-파트너사-고객에 이르는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일회용 봉투 외에 점포에서 소모품으로 사용하고 있는 랩, 에어캡, 우산 비닐 등을 ‘생산자책임재활용’ 대상에 포함해 관리하고 있으며, 점포별 롤 봉투 걸이대 비치 장소를 기존 대비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롤 봉투 규격을 줄이는 등 사용 자제를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