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S 2018] 삼성전자, QLED 8K·갤럭시 노트9 등 전략 제품 총출동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10-24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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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18(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올해 전략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 삼성전자

 
삼성전자, 24~27일 코엑스서 열리는 ‘KES 2018’ 참가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일상의 즐거움 전달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삼성전자가 10월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KES 2018(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올해 전략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콘셉트로 전시장을 마련, 관람객들이 ‘QLED 8K TV’, ‘갤럭시 노트9’, ‘갤럭시 A7’, ‘에어드레서’, ‘건조기 그랑데’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삼성 전시장은 제품 전시뿐 아니라 ‘화질 비교’, ‘의류 관리’, ‘게이밍’, ‘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 코너를 운영해 관람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콘텐츠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QLED 8K TV’의 최고화질 화면을 감상하고 있다. ⓒ 삼성전자

 
QLED 8K TV·에어드레서·그랑데 등 고객 체험존 마련
 
먼저 화질 비교 코너에는 관람객들이 ‘IFA 2018’에서 최초로 공개한 ‘QLED 8K TV’의 초고화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기존 TV와 비교 전시했다.
 
관람객들은 이 코너에서 3300만 개의 화소가 적용된 8K 해상도와 퀀텀닷 기술이 만들어 낸 최고 수준 화질을 다양한 콘텐츠 시연을 통해 경험할 수 있다.    
 
의류케어 코너에서는 지난 8월 출시한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통해 옷감 손상 걱정 없는 청정, 맞춤 의류 관리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코너에는 특히 ‘마이코트룸(My Coatroom)’을 두어 관람객들이 외투나 쟈켓 등을 맡기면 전시를 즐긴 뒤 ‘에어드레서’로 관리한 옷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해 인기를 끌었다.
 
또한, ‘마이클로짓(My Closet)’ 체험존에서는 교복, 정장, 원피스 등 다양한 소재의 의류를 배치해 관람객들이 직접 의류 라벨 바코드를 스캔해 최적의 의류관리 코스를 추천 받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건조기 그랑데’는 건조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낮은 온도로 옷감 손상이 없도록 한 ‘마법의 온도 60도’를 강조했다. 
 
 

▲ 삼성전자 모델들이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 노트9’으로 촬영한 사진을 S펜으로 꾸미고 있다. ⓒ 삼성전자

 
갤노트9·갤A7 등 최신 스마트폰과 삼성 노트북 플래시 전시
 
모바일&IT 코너에서는 ‘스마트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9’, 갤럭시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지원하는 ‘갤럭시 A7’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최고 속도에 새로운 스타일을 가미한 ‘삼성 노트북 플래시(Flash)’를 전시했다.
 
관람객들은 블루투스(BLE)가 탑재된 갤럭시 노트9의 스마트 S펜을 이용해 원격으로 사진을 촬영하거나 자연스러운 필기감으로 사진을 꾸미는 등 갤럭시만의 차별화된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
 
‘게이밍’ 코너에서는 갤럭시 노트9와 함께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 게이밍 모니터 등 삼성의 다양한 IT 제품들을 활용해 고사양 게임인 ‘배틀 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패밀리허브부터 무풍에어컨까지 혁신가전 총출동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 ‘큐브’, ‘패밀리허브’ 냉장고, ‘무풍 에어컨’ 등을 전시하고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Bixby)’를 통해 말 한마디로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는 ‘커넥티드 라이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한국전자전에서 삼성의 혁신 제품이 만들어주는 일상의 즐거움을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KES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QLED 8K TV가 ‘최고의 신제품(Best New Product)’, 갤럭시 노트9이 ‘최고의 콘텐트(Best Content)’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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