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기업 연봉] 평균연봉 1억 1400만원 넷마블, 출퇴근은 자유선택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8-10-23 17:36
3,129 views
N
▲ 작년 5월 12일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넷마블 신규상장기념식 ⓒ연합뉴스

9월부터 주요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의 채용시즌입니다. 수많은 취준생과 반취생(이직하려는 직장인)들은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합격을 위해서는 고난의 행군을 해야 하지만 어느 기업이 좋은 직장인지에 대해 판단하는 것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뉴스투데이는 그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기업의 평균연봉(사업보고서 기준), 초봉(경력입사자 포함한 크레딧잡 기준), 안정성(입사율과 퇴사율), 직장 문화 등 4가지 정보를 정리해 제공합니다. <편집자 주>



11월 10일 필기전형 거쳐 내년 1월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넷마블이 2018년 하반기 신입 공채 모집을 진행 중이다.
 
넷마블은 이번 공채를 통해 AI(인공지능) 개발, AI 연구, 데이터분석, 사업, 마케팅, 영상 디자인, 재무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하며, 게임제작 부문의 경우 각 개발사별로 게임기획 및 개발, 프로그래밍, 경영지원 등의 전 직군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하반기 신입 공채는 2019년 1월 입사 가능한 기졸업자 및 2019년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필기전형’-‘1~2차 면접전형’-‘최종합격 및 입사’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10월 1일 서류접수를 마감한 넷마블은 현재 11월 10일 필기전형을 앞두고 있다. 이후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면접 전형을 거쳐 2019년 1월 채용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①임금 수준=1인 평균 급여액 1억1400만원의 상위 1% 기업

 
넷마블의 2017년 사업보고서에서 확인한 직원들의 1인 평균 급여액은 1억 1400만원이다. 성별에 따른 평균 급여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취업포털 크레딧잡에 따르면, 최근 월 기준 국민연금 자료를 토대로 산출한 넷마블의 평균연봉은 5112만 원, 고용보험 기준 5054만 원이다. 국민연금 보험료의 경우 소득 상한선과 하한선이 설정되어 있어 소득 전체가 아닌 일부 소득에만 부과되기 때문에 고액 연봉이 모두 다 반영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크레딧잡에서 공개한 넷마블의 평균 초봉은 금감원 기준 3650만 원이다. 크레딧잡이 공개하는 초봉은 지난 한 해 경력 입사자의 연봉도 포함된 것이다.


▲ ⓒ넷마블 2017년 사업보고서 캡쳐

② 안정성=퇴사자보다 입사자가 2배 가량 높지만 근속연수 4년 안 돼
 
크레딧잡에 따르면 넷마블은 지난 1년간 퇴사자 대비 입사자의 비율이 2배 가까이 높았다. 지난 1년간 넷마블의 퇴사자는 67명, 입사자는 121명이었다. 이 기간 전체 직원 수와 비교한 넷마블의 입사율은 17.0%, 퇴사율은 9.0%로 입사율이 더 높다.
   
작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넷마블 직원들의 근속연수는 평균 3.7년이다. IT업종 특성상 이직이 매우 활발한 편이라는 것을 예측할 수 있다.
 
성별별로 나눠보면, 남성 직원의 평균 근속연수는 3.6년, 여성 직원의 평균 근속연수는 3.8년으로 성별에 따른 차이는 그리 크지 않았다.
 
③ 직장문화=회사의 지원이 뒷받침되는 ‘워라밸’ 문화
 
넷마블은 임직원들이 업무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출퇴근할 수 있도록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도입하고 있다. 임직원이 기본 근로시간 내 코어타임(10시~16시, 점심시간 1시간 포함) 근무시간 제외하고 나머지 업무시간을 자율적으로 선택/조절할 수 있는 제도다.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뿐 아니라 오후 4시에 퇴근해 외국어 등 다양한 자기계발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리프레시 휴가도 임직원들의 사기를 보충해주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 넷마블 직원이라면 근속 기간에 따라 최대 15일 휴가와 함께 1000만원의 휴가비도 얻을 수 있다. 이외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헬스케어’를 신설해 보건관리사가 직원들의 건강을 관리하며 종합건강검진과 의료비를 지원해주는 등 직원들 복지에 힘쓰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