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채용기업 연봉] 임직원 건강·교육 챙기는 ‘농심’, 평균연봉 4813만원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8 13:21
4,020 views
N
▲ ⓒ 농심

9월부터 주요 대기업과 중견기업들의 채용시즌입니다. 수많은 취준생과 반취생(이직하려는 직장인)들은 다양한 선택지를 두고 고민하기 마련입니다. 물론 합격을 위해서는 고난의 행군을 해야 하지만 어느 기업이 좋은 직장인지에 대해 판단하는 것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뉴스투데이는 그 현명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기업의 평균연봉(사업보고서 기준), 초봉(경력입사자 포함한 크레딧잡 기준), 안정성(입사율과 퇴사율), 직장 문화 등 4가지 정보를 정리해 제공합니다. 이 기사는 본지의 데이터베이스(DB)인 ‘직장 돋보기 분석’ 등을 토대로 작성됩니다. <편집자 주>  


경영관리·마케팅·영업 등 22일까지 서류접수, 올 하반기 총 100명 채용

농심 관계자, "직무에 대한 이해와 회사에 대한 치열한 고민이 필요"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농심그룹이 2018년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농심은 ▲경영관리 ▲마케팅 ▲해외영업 ▲국내영업 ▲생산품질관리 ▲전기관리 ▲농심그룹식품연구소(R&D) 등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및 기졸업자다. 채용인원은 총 100여 명이다.
 
이번 채용은 ㈜농심 외 태경농산, NDS, 농심엔지니어링(경력직) 등 농심그룹 주요 그룹사도 동시에 진행되며, 그룹사 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하반기 공채기업 연봉]은 ㈜농심을 기준으로 작성했다.
 
서류접수는 오는 22일까지 총 13일간이며, 농심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31일 오후에 발표 예정이며, 이후 필기전형(적성검사, 인성검사, 논술시험) → 실무진 면접 → 경영진 면접 → 채용검진을 거쳐 2019년 1월 중 최종 입사하게 된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에서 채용하는 직무에 대해 충분한 이해와 공부를 하고 입사를 해야 본인에게도 훨씬 좋지 않을까”라며 “현재 하고 싶은 일이나 다니고 싶은 회사에 대해서 조금 더 치열하게 고민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라고 조언했다.
 
또한 “직무에 대한 적성이나 커리어에 대한 가치관이 상이하다면 시간과 들인 노력들이 조금 아깝지 않을까 생각된다”라며 “전공이나 어학/지식에 대한 연구도 중요하지만 여러가지 경험을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부연했다. 
 

① 임금수준=평균연봉 4813만원, 초봉 3693만원
 
㈜농심의 지난해 사업보고서에서 확인한 직원들(식품제조 사업부문)의 1인 평균급여액은 4813만 원이다. 성별로 보면 남성 직원이 6458만원, 여성 직원이 3532만원의 연봉을 받았다. 이는 근로소득지급명세서의 근로소득공제 반영 전 근로소득 기준으로 산출됐다.
 
취업포털 크레딧잡에 따르면, 농심의 평균연봉은 금융감독원 기준 4813만원, 국민연금 기준 4655만원이다.
 
크레딧잡이 공개한 지난해 농심의 초봉은 금감원 기준 3693만원이다. 크레딧잡이 공개하는 초봉은 지난 한 해 경력 입사자의 연봉도 포함된 것이다. 지난해 경력 사원 입사가 더 많다면, 신입 초봉은 이보다 낮을 수 있다.


▲ ⓒ 농심 2017년 사업보고서

② 안정성=입사율 9% 퇴사율 10%, 평균근속연수 11.3년
 
크레딧잡에 따르면 농심은 지난 1년간 입사자보다 퇴사자가 더 많았다. 퇴사자는 252명, 입사자는 이보다 10명 적은 242명이었다. 이 기간 전체 직원 수와 비교한 농심의 입사율은 9.0%, 퇴사율은 10.0%로 퇴사율이 조금 높았다.
  
작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농심 직원들의 근속연수는 평균 11.3년이다. 2016년 기준 10대 그룹 상장사 88곳 직원들의 평균 근속연수(10년)과 비교해보면, 1.3년을 더 다녔다.
 
성별별로 나눠보면, 남성 직원의 평균 근속연수는 14.8년으로 평균보다 더 높았으나, 여성 직원의 평균 근속연수는 8.5년으로 평균보다 다소 낮았다. 
 

③ 직장문화=헬스트레이닝센터서 요가·필라테스 수업받고, 독서대학 다니고
 
농심은 임직원들에게 자녀학자금 지원, 경조사 지원, 건강검진 및 의료비 지원을 해주고 있으며, 장기근속시 ‘순금’을 증정한다.
 
또한 헬스트레이닝센터에서 스트레칭, 요가, 필라테스 등 다양한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 직원들을 위해 농심 어린이집, 전국 유명 콘도 할인 이용을 제공한다.농심은 직원들의 직무 능력 향상과 자기계발을 돕는다.

농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는 순간부터 직급별, 직무별 교육을 진행한다. 신입사원교육은 아산연수원 합숙교육과 본사연수원 교육으로 2개월 정도 진행이 되며, 멘토링 5개월, 1년 되는 해 점프업 과정 외에도 각종 교육들이 오프라인, 온라인 교육들이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독서대학, 사이버대학 등 교육을 희망한다면 언제든지 배울 수 있도록 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