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빗썸, 해외에 탈중앙화거래소(DEX) 공식 오픈
송은호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6 16:39
566 views
N
ⓒ연합뉴스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송은호 기자)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대표 허백영)은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를 위해 해외에 탈중앙화거래소(DEX)를 오픈한다.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의 해외 자회사 BGEX는 지난 15일 빗썸 DEX를 공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BGEX는 홍콩에 위치한 블록체인·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싱가포르 블록체인 토탈솔루션업체 원루트네트워크(RNT)와 제휴하고 DEX를 구축·운영했다.
 
빗썸 DEX를 이용하려면 이더리움(ETH)기반 메타마스크(Metamask) 지갑을 만들어야 한다. 빗썸 DEX PC 사이트로 먼저 거래 가능하며, 다음달 중 모바일 거래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빗썸 측은 “빗썸 DEX는 투자자들에게 안정적인 거래량과 자산 유동성을 제공한다”며 “주문 체결 과정 또한 개선해 체결된 주문들의 블록체인 전송속도도 빨라졌다”고 말했다.
 
이는 빗썸 DEX가 원루트네트워크의 R1프로토콜을 기반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빗썸 DEX에서는 모든 거래가 블록체인 상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투명하게 운영되고, 이용자 본인 외에는 자산 이동 권한이 없어 보안 역시 뛰어나다.
 
빗썸 DEX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15일까지 한달동안 거래수수료 무료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이용자별 거래금액 랭킹을 집계해 상위 1000명에게 총 10만달러(500ETH) 상당의 에어드롭을 실시한다.
 
빗썸 관계자는 “투자자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부당거래 등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탈중앙화거래소를 통해 글로벌시장 개척 및 다양한 사용자 요구에 부응하는 노력을 병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2일 빗썸은 싱가포르를 기반으로 한 BK 글로벌 컨소시엄이 빗썸(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주사 비티씨홀딩컴퍼니의 지분 50%+1주 취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비티씨홀딩컴퍼니는 빗썸의 지분 76%를 보유하고 있다.

BK글로벌 컨소시엄의 지분 인수로 빗썸의 신사업 추진과 해외 네트워크 확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