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키오스크 ‘터치비’, 소상공인 비용절감·매출증대 효과 톡톡
송은호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6 11:06
1,503 views
N
▲ 서울 아현동에서 스터디카페 아이비센터를 운영하는 박미정 사장. ⓒ비티씨코리아닷컴


스터디 카페 운영하는 박미정 사장, “터치비, 내 일 도와주는 편하고 착한 직원”
 
인건비 10분의 1로 줄어…매출 증대 효과도 높아

 
(뉴스투데이=송은호 기자) “터치비(Touch B) 키오스크 덕분에 인건비 부담이 10분의 1로 줄었어요. 손님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아요”
 
서울 아현동에서 스터디카페 ‘아이비센터’를 운영하는 박미정 사장은 터치비 키오스크 제품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박 사장은 “아르바이트생 수와 근무시간이 줄면서 비용은 아끼고 매출은 늘었다”며 “손님이 몰릴 때 소액결제를 척척 해주는 터치비가 있어 너무 편하고 든든하다”고 말했다.
 
실제 박사장은 하루에 19시간을 아르바이트 직원을 써야했기 때문에 인건비 부담은 큰 걱정거리였다. 올해 최저임금이 오르면서 한달에 500만원 이상을 인건비로 지출할 정도였다. 그때 박 사장의 눈에 띈 것이 무인결제기기 키오스크다.
 
특히 박 사장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터치비 제품이다. 박 사장은 “터치비가 디자인이 깔끔하고 세련된데다 운영비가 저렴해 키오스크 제품 중에 가장 마음에 들었다”며 “인건비로 500만원이 나가던때와 터치비 운영비를 비교하면 10배이상 차이가 난다”고 밝혔다.
 
터치비는 비티씨코리아닷컴이 올해 초 출시한 키오스크 브랜드다. 비티씨코리아닷컴은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터치비는 렌털료 등 설치·운영 비용을 대폭 낮춰 소상공인의 비용절감과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듣는다. 타 업체 대비 10%이상 가격이 저렴하고 디자인이 깔끔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비티씨코리아 측은 “최근에는 국내 대형 음료 프랜차이즈 업체와 대량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밝힌 바 있다.
 
업계는 물론 고객에게도 호평받고 있다. 박 사장은 “직원이 있을때보다 무인결제기가 있을 때 손님들의 주문량이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이는 직접 사람에게 주문하는 것을 오히려 불편해하는 소비트렌드 때문으로 분석된다.
 
즉, 키오스크 제품이 ‘불편한 소통’ 대신 ‘편한 단절’을 제공하는 ‘언택트 마케팅’의 수단이 된 셈이다.
 
박 사장은 “셀프결제 시스템을 갖추고 스마트한 매장 분위기를 갖추게 돼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효과도 얻었다”고 덧붙였다.
 
박 사장은 추가 점포를 내거나 다른 사업을 하더라도 터치비를 계속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터치비는 내 일을 도와주는 착하고 편한 직원”이라며 “주변에 매장운영과 인건비로 고민하는 이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