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도쿄 게임쇼 한국공동관 성황”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2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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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 도쿄게임쇼 한국공동관 전경 ⓒ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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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달 20일부터 나흘간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된 ‘2018 도쿄 게임쇼’ 내 한국공동관 운영해 비즈니스 상담액 총 9800만달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한콘진에 따르면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꼽히는 도쿄 게임쇼는 올해 668개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해 2388개의 부스를 꾸리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됐다. 20일, 21일은 업계 관계자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데이가 열렸으며, 22일과 23일은 일반 공개일로 운영돼 총 29만 8690여 명이 다녀갔다.

게임쇼는 '웰컴투 더 넥스트 스테이지(Welcome to the Next Stage)'를 테마로 콘솔, 스마트폰,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 기반한 게임 장르를 다뤘으며, 신작 타이틀 공개와 시연 공간의 비중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게임쇼에서 선보인 출시 예정 타이틀은 약 1570여개로, 이 중 모바일 게임이 30% 이상을 차지하며 우세를 보였다.

한국 공동관에는 ▲주식회사 블루스톤소프트 ▲주식회사 집연구소 ▲아이피플스 ▲주식회사 코코모 ▲에이케이인터랙티브 ▲㈜이키나게임즈 ▲㈜투락 ▲트라이톤소프트 ▲주식회사 오드원게임즈 ▲주식회사 잔디소프트 등 한콘진이 선정한 10개 업체를 비롯한 총 44개 국내 업체가 함께했다. 비즈매칭에는 해외 20개국, 205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상담건수 총 419건, 상담금액 약 9803만달러를 기록했다.

강경석 한콘진 게임본부장은 “앞으로 보다 적극적인 비즈니스 지원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주목받을 수 있는 무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권하영 기자 kwonhy@news2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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