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대건협, 韓·日건설협력협의회 제27차 총회 서울 개최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2 14:57
614 views
Y
▲ 한·일건설협력협의회 제27차 총회에 참석한 유주현 대한건설협회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한건설협회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대한건설협회는 12일 서울 송파구 롯데 호텔 월드에서 ‘한·일건설협력협의회’ 제27차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한건설협회와 일본 해외건설협회(OCAJI)가 1977년 창립한 ‘한·일건설협력협의회’는 한일 양국 건설업계간 유일한 민간 협력기구로 한국과 일본 양국이 2년마다 교차로 총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올해는 대한건설협회 주최로 서울에서 개최됐다.

양국 건설업체들은 협의회를 통해 세계 각국에서 조인트벤처(JV) 프로젝트를 공동수행하고 있으며, 양국 건설세미나와 공동해외현장시찰 등 각종 협력사업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이번 총회에서는 양국의 수주사례와 지원제도 등의 정보교류를 위해 ‘해외 우수 PPP 수주사례’ 및 ‘KIND의 Team Korea 추진계획’ 등 양국 정부의 해외진출지원제도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었고, 특히 아시아개발은행 마닐라지부 민관협력부장이 참석해 아시아개발은행의 PPP 사업현황과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 측은 주현 대한건설협회장을 위원장으로 대림, GS·, 롯데, SK 등 대형 건설업체 해외 담당임원이 위원으로 참석했으며, 일본 측은 오바야시(大林組)사의 하스와 겐지 회장(위원장)과 다케나카, 후지타, 하자마, 카지마 등 일본 대형건설사의 해외담당 임원이 참석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