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세탁기 위에 다비드상이?”…삼성 퀵드라이브, 런던 이색 캠페인 눈길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2 09:30
170 views
N
▲ 영국 런던 복합 쇼핑몰 원 뉴 체인지(One New Change)의 미켈란젤로의 '다비드' 캠페인 사진 ⓒ 삼성전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런던 주요 명소에서 미켈란젤로·로댕 작품과 연계한 이색 캠페인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영국 런던에서 예술 작품을 활용해 ‘퀵드라이브(Quick Drive)’ 세탁기의 제품력을 표현한 이색 캠페인을 벌여 주목받고 있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8일까지 런던 복합 쇼핑몰 원 뉴 체인지, 배터시 공원, 러셀 스퀘어, 킹스 크로스 역 등 명소 곳곳에는 ‘퀵드라이브’를 미켈란젤로의 ‘다비드’와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 등 예술품과 함께 연출한 작품이 전시됐다.
 
특히 미켈란젤로의 ‘다비드’가 퀵드라이브 세탁기 위에서 셔츠를 어깨에 걸치고 서 있는 모습이나 로댕의 ‘생각하는 사람’이 제품 앞에서 빨래 코스를 고민하는 모습 등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런던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삼성전자는 작년에도 퀵드라이브를 주인공 삼아 세탁시간을 러닝타임으로 표현한 66분짜리 영화를 제작해 업계로부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퀵드라이브 인기 힘입어 올해 영국 드럼 세탁기 시장서 1위 등극
 
지난해 첫 출시된 삼성 퀵드라이브는 드럼 세탁기에 전자동 세탁기의 회전판 방식을 결합, 세탁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세탁 시간을 절반 가까이 줄인 것이 특징이다.
 
퀵드라이브는 최근 영국의 가전·IT 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로부터 최고 평점인 별 5개 만점을 받으며 ‘최고 추천’ 제품으로 선정됐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퀵드라이브’는 탁월한 세탁 성능, 빠른 세탁 시간, 적은 유지비용 등 세탁기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갖춘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퀵드라이브의 내구성, 저소음, 안전성 등 우수한 제품 경쟁력을 표현한 영상을 유튜브와 소셜 미디어 채널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삼성전자는 올해 영국 드럼 세탁기 시장에서 8월 기준 17% 점유율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700유로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는 39% 수준의 점유율로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송명주 상무는 “삼성 퀵드라이브는 유럽 시장에서 세탁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 제품과 새로운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