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오뚜기, 타바스코 소스 탄생 150주년 기념 이벤트
강이슬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1 16:33
178 views
N
▲ 11일 타바스코 글로벌 키친 이벤트에 참여한 토니 시몬스 타바스코 CEO(앞줄 왼쪽에서 네번째), 함영준 (주)오뚜기 회장(다섯번째), 참석 쉐프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오뚜기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강이슬 기자) 오뚜기가 타바스코 소스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타바스코 글로벌 키친 이벤트 인 서울 행사가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가로수길에서 진행된 이 날 행사에는 타바스코의 CEO 토니 시몬스와 타바스코를 공식 수입하는 ㈜오뚜기의 함영준 회장, 국내 유명 요리사와 파워 블로거 등 약 110명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타바스코 소스를 소개하는 홍보관과 타바스코 소스를 활용한 테마요리 시식코너, VR 체험, 으깬 타바스코 고추를 맛보는 매쉬 테이스팅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참석자들과 함께하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됐다.
 
우리나라에서는 ‘핫소스’로 알려진 타바스코 소스는 와인처럼 오랜 시간 숙성을 거쳐 만들어 깊고 부드러운 매운 맛이 특징이다. 톡 쏘는 듯한 느낌의 새콤함과 타바스코 고추만의 매콤함으로 전 세계인에게 사랑 받고 있다.
 
타바스코 소스는 매킬레니사가 1868년 생산해 올해로 150주년을 맞았으며, 우리나라에서는 1987년 ㈜오뚜기를 통해 공식 수입되어 올해로 31주년이 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타바스코소스를 직접 보고, 듣고, 맛보고, 즐길 수 있는 신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며, “타바스코소스가 ㈜오뚜기를 통해 한국에서도 요리의 맛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소스로 다양하게 활용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