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전문가(분석가)·코딩지도사 자격증 교육 인강, 시험 100% ‘무료’
이지은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2 00:00
482 views
201810120000N
(뉴스투데이=이지은기자) 한국장학진흥원(한국자격검정평가교육원 부설기관)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빅데이터전문가, 코딩지도사 자격증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빅데이터’를 입력하는 것이다. 간단한 방법으로 참여해 빅데이터분석사, 코딩교육 전문가 관련 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많은 이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당첨 시 무료수강이 가능한 한국장학진흥원 빅데이터전문가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R프로그래밍 기초와 데이터의 구분, 패키지의 개념과 활용 등을 인강으로 교육한다. 특히 빅데이터분석사 업무에 필요한 실용적인 지식과 기술을 교육해, 빅데이터분석가나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더욱 유용하다.

코딩교육지도사 자격증 무료 온라인 교육과정은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각종 코딩프로젝트를 지도하는 방법을 교육한다. 코딩강사자격증을 학과 및 학원보다 경제적 부담이 적은 인강으로 교육해, 코딩지도사 취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되고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 이벤트로 빅데이터분석사 및 코딩지도사를 양성해 각 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이벤트 당첨자는 본원의 총 100종 자격증 과정에 관한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 시험을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받는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이력서 및 관련 기관에 활용할 수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