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신한카드, 디지털 플랫폼 ‘신한 Pay FAN’ 론칭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1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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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카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다른 플랫폼에 One-App처럼 접근 가능 및 개인화 메뉴체계(DIY) 서비스 지원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1000만 회원이 가입한 기존 모바일 플랫폼 ‘신한FAN’을 한 단계 진화시킨 새로운 ‘디지털 플랫폼’을 선보인다.
 
신한카드는 앱카드 본연의 기능인 결제·금융 서비스에 집중하고, AI·빅데이터 등의 디지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 개개인별 맞춤 혜택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Pay FAN(이하 신한페이판)’을 새롭게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페이판은 우선, SNS에서 주로 적용되고 있는 타임라인 방식의 인터페이스를 금융 앱 최초로 적용해 고객이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한 카드 내역과 함께 빅데이터로 분석한 맞춤 혜택을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타임라인 기반의 UX(User Experience)를 고객과의 디지털 관계 강화를 위한 접점으로 삼고,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페이판 메인화면에서 신한카드의 다른 다양한 플랫폼에 ‘One-App’처럼 로그인 절차 없이 원터치로 접속해 간편하게 접근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가맹점 추천, 오토, 쇼핑과 같은 신한카드와 가맹점·제휴사들이 보유한 다양한 서비스들과의 연결성을 극대화시킨 디지털 생태계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고객의 사용성 강화 측면에서 개인화 메뉴(DIY) 체계도 도입됐다. 고객은 결제 외에도 스마트 오더, 해외여행 예약과 같이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를 선택해 자신만의 메뉴체계로 구성할 수 있다.
 
콜센터와 홈페이지 채널에서 주로 이루어졌던 고객 서비스 영역 대부분이 신한페이판에서 처리가 가능해졌다. 고객 서비스(CS) 업무의 절반 정도가 처리됐던 기존 앱의 기능을 새로운 신한페이판은 96% 수준까지 응대가 가능하다. 아울러, AI기반의 챗봇, 증강현실(AR)과 같은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 서비스도 새롭게 도입되어, 빠르고 편리하게 궁금증을 해결하고 카드혜택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론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대고객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신한페이판의 주요기능에 대한 초성 퀴즈를 맞추고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자동 응모되어 약 1500명의 고객이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응모한 고객 중 지난 9월 한달간 신한FAN 결제금액 대비 10월 한달간 결제금액의 증가액에 따라 1000원부터 최대 2만원까지 캐시백도 제공된다. 글로벌 제휴사와의 이벤트도 진행되어 호텔스닷컴의 경우 최대 16% 할인과 2만원 캐시백이 제공되며, 페이팔의 10% 캐시백 행사 등도 진행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페이판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우 기자 hap2ji@news2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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