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LG디스플레이, ‘흰 지팡이의 날’ 맞아 눈 건강 지킴이로 나서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1 08:59
86 views
Y

▲ LG디스플레이가 '흰 지팡이의 날'을 맞아 10월을 눈 건강 지킴이 달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실시한다. 사진은 지난 5일, 구미시 노인복지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하고 있는 모습. ⓒ LG디스플레이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LG디스플레이가 시각장애인의 권리 보호를 상징하는 10월 15일 ‘흰지팡이의 날’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LG디스플레이는 10월을 ‘눈 건강 지킴이 달’로 정하고 관련 무료검진, 예방 교육, 개안수술 등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이에 따라 회사는 10월 5일부터 17일, 24일 세 번에 걸쳐 구미와 파주지역 어르신 500여 명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을 지원한다.
 
안보건 전문 사회사업기관인 실명예방재단 소속 검진 요원들이 시력, 안압, 굴절 검사 후 안과전문의들이 정밀 검진 및 진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검진 결과에 따라 필요한 돋보기와 안약도 무료로 배부한다.
 
전국 초등학교 저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초롱이 눈 건강 교실’도 진행된다. 성장기 어린이들이 올바른 눈 관리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뮤지컬 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눈 건강을 주제로 한 교내 공모전도 개최한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시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디스플레이 기업으로서 2008년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협약을 맺고 11년째 눈 건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까지 r 수혜자 수는 5만여 명에 달한다.
 
 

[권하영 기자 kwonhy@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