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지원사업 등 논의
정성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10-11 12:22
167 views
201810111222N
▲ 평택시의회가 10층 3층 간담회장에서 의원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뉴스투데이=정성우 기자) 평택시의회(의장 권영화)는 지난 10일 평택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10월 중 의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 안건은 총무국 소관 ▲ 평택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기획조정실 소관  ▲ 도심 불빛 경관조명 설치 사업, 사회복지국 소관  ▲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지원사업 등 총 3건으로 간담회장에서는 평택시 총무국장으로부터 행정기구 개편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으며, 기획조정실 소관 등 2건은 서면보고로 진행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의원들은 “행정기구 개편과 관련 명칭변경, 부서통합 등은 효율적 시정 운영과 변화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향으로 설정해야 하며, 현재 진행되는 부분에 있어서는 일부 협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권영화 의장은 “의원님들께서 말씀드린 사항에 대해 검토해 주길 바란다.”며, “행정기구 개편은 시민의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므로, 향후 명칭 변경 등으로 인해 시민들께서 혼란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평택시의회 의원간담회 운영은 매월 1회(비회기시)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개발계획 추진에 따른 집행부 당면 ‧ 현안사항 협의, 의원발의 조례 안건 사전의견 수렴 등 정책방향 사전조율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