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SR, SRT 수서역 문화공간으로 만든다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9-21 13:49
924 views
N
▲ 지난 20일 열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주)SR의 국민 문화 향유를 위한 업무협약(MOU)식에서 SR 권태명 대표이사(왼쪽)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준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한콘진-(주)SR, 20일 국민 문화 향유 위한 MOU 체결…사회적가치 증진에 협력 시동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SRT 수서역이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과 ㈜에스알(SR·대표이사 권태명)은 지난 20일 SRT 수서역에서 지역콘텐츠 홍보 및 역사 내 문화 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한콘진은 지역별 특색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SR은 수서·동탄·지제 등 주요 역사에 콘텐츠 전시 및 홍보를 위한 공간을 마련, 함께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문화 공간을 만들어가기로 약속했다.
 
양 기관은 SRT 이용객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할 뿐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현재 SRT 수서역에는 ▲강촌 레일바이크를 생동감 있게 구현해낸 VR콘텐츠 체험존과 ▲귀여운 지역 캐릭터들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운영 중에 있으며, 이외에도 ▲홍보 영상 및 캐릭터 상품 전시 ▲웹툰으로 꾸며진 무빙워크 등 각양각색의 콘텐츠를 역사 곳곳에서 마주할 수 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역사 내 콘텐츠 홍보관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SR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특색을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많은 국민들 앞에 선보이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SR과의 교류 기회를 확대해 국민들의 일상에 콘텐츠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