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HDC현대산업개발, 추석 앞두고 협력사 대금 조기 지급
김성권 기자 | 기사작성 : 2018-09-14 17:52
287 views
N
▲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와 함께 주요 공종별 상생간담회를 개최하고 입찰, 계약 등의 운영방침과 안전·환경 중점사항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김성권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금수요가 많은 협력회사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추석 연휴 전 2356억 원을 조기 지급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산업개발의 명절 전 협력회사 대금 조기 지급은 지난 추석, 올해 설 연휴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현대산업개발은 협력회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상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협력회사에게 매월 무이자 대여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대산업개발이 금융기관에 조성한 상생펀드를 통해 대출할 경우 협력회사는 해당금리의 2.0%포인트의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현대산업개발은 2016년부터 상생협의체인 ‘HDC 파트너스 클럽’을 발족해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상시적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또 건설업계 최초로 협력사들의 자발적 모임인 ‘안전품질위원회’를 결성해 현장의 품질과 안전 수준을 높이기 위한 안전품질 캠페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 4월부터 6월까지는 일곱 차례에 걸쳐 협력사 건설시황을 공유하고 협력사와의 거래 전반에 대한 의견 및 제안사항에 대해 토론하는 상생간담회를 개최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최근 노임상승 등으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협력회사를 위해 펀드 조성액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우대금리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지속적인 상생협력지원이 이뤄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