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KB국민은행, ‘KB다문화 케어센터’ 오픈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09-14 17:23
287 views
N
▲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개소식을 개최했다. (왼쪽 다섯번째)신동헌 광주시장, (오른쪽 네번째)양재영 KB국민은행 강원–·경기남지역영업그룹대표. ⓒKB국민은행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생활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3일, 경기도 광주시에 새롭게 조성한 ‘KB다문화 케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다문화 케어센터’에서는 한국사회에 정착한 다문화가정의 해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부모와 자녀간 심리∙문화적 괴리를 해소하기 위한 수준별 한국어 교육 프로그램, 의사소통교육 및 관계향상 프로그램, 부부유대교육 등 가족의 소통 증진과 정서적 유대감 강화 프로그램이 가족간 화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모국에 대한 그리움으로 한국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4월, 취업을 앞둔 외국인 근로자가 안심하고 머물 수 있도록 ‘충남광역외국인 근로자 쉼터’ 신축을 지원한 바 있으며, 매달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무료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년 캄보디아 설–추석을 기념해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외국인 근로자 한국문화축제’를 개최하면서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 근로자들이 한국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국내 거주 외국인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