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SK하이닉스, 임직원 자녀 대상 UN기후변화협상게임 진행…사회적 가치 전파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9-16 11:00
183 views
201809161100Y
ⓒ뉴스투데이DB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임직원 자녀에게 사회적 가치 창출 전파·창의융합 사고 능력 배양
 
임직원 자녀 200여명 대상 UN기후변화협상게임 진행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SK하이닉스가 기후변화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이슈를 소재로 임직원 자녀들에게 사회적 가치 창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나선다.
 
SK하이닉스는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년 셀프 리더십 스쿨(Self-leadership School)’에 올해부터 ‘UN기후변화협상게임’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2015년부터 실시된 ‘셀프 리더십 스쿨’은 SK하이닉스 임직원 자녀들이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능력 등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가족친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경기도 광주 소재 하이비전센터에서 15일과 16일에 각각 두 차례 진행됐다.
 
‘UN기후변화협상게임’은 참가자들이 각국 대표가 되어 다자국 협상을 통해 2100년까지 지구 온도를 산업화 이전보다 2도 이상 높아지지 않도록 협상안을 도출하는 게임이다. 1차 협상으로 나온 시뮬레이션 결과를 확인하고 본인의 의도와 다른 부분에 대해서는 수정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사고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가족들이 매달 회사를 방문하는 ‘해피패밀리데이’, 어린이날 가족 초청 행사, 농가 체험 행사 등 다양한 가족친화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권하영 기자 kwonhy@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