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삼성전자, 베트남 호찌민서 ‘동남아 맞춤형 냉장고’ 공개 행사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9-14 15:12
269 views
N
▲ 삼성전자가 13일(현지시간)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가전복합단지에서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00여명의 동남아 주요 거래선, 미디어 등이 신제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냉장실 전문 보관 기능 강화하고 제품 높이 낮추고 프리미엄 디자인 적용 등
 
철저한 현지 시장 조사 후 ‘맞춤’ 공략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13일 베트남 호찌민의 가전복합단지에서 동남아 지역에 특화한 냉장고 신제품 출시를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상품은 상냉장·하냉동 타입으로 동남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설계되었다.
 
우선 냉장실에는 영하 1도에 맞춰 식재료가 얼지 않게 하는 동시에 기존 제품보다 2배 오래 신선도를 유지해주는 ‘옵티멀 프레시존’(Optimal Fresh Zone)을 새로 탑재했다.
 
또 동남아 소비자의 평균 키를 반영해 기존 제품보다 높이를 200㎜ 낮추는 등 인체공학적 설계를 적용하고 프리미엄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최신 주방 인테리어 트렌드에 맞는 외관과 실버·블랙 색상을 도입했다.
 
최근 동남아 지역은 경제성장으로 일반 2도어 시장에서 벗어나 양문형, 상냉장·하냉동 등 다양한 형태의 프리미엄 냉장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가 이 날 선보인 상냉장· 하냉동 제품군은 최근 동남아 시장에서 연 평균 20%의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을 시작으로 싱가포르와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 주요 시장과 뉴질랜드 등으로 이 제품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