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E] SK매직, 히트펌프 대용량 의류건조기 출시…“LG·삼성과 본격 경쟁”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9-14 10:48
97 views
Y
▲ SK매직은 14일 히트펌프 방식의 대용량 의류건조기(모델명 WDR-10B, WDR-10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SK매직
 
 
[뉴스투데이 E]의 E는 Economy(경제)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SK매직이 LG전자와 삼성전자가 경쟁하고 있는 대용량 의류건조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다.
 
SK매직은 14일 히트펌프 방식의 대용량 의류건조기(모델명 WDR-10B, WDR-10C)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0kg의 건조 용량으로 많은 양의 세탁물 건조가 가능하다. 또 16가지의 건조코스 및 살균건조, 이불건조, 저온건조, 이불털기, 기능성의류·란제리 건조 등의 특별 코스로 다양한 의류를 편리하게 건조할 수 있다.
 
특히, 살균 기능이 강화된 히트펌프 건조 방식을 채용했다. 아기 피부 트러블의 주요 원인인 ‘황색포도상구균’과 상처를 통해 감염되어 패혈증을 유발하는 ‘녹농균’, 면역기능이 약한 신생아, 어린이에게 폐렴을 유발하는 ‘폐렴간균’을 완벽하게 살균할 수 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에서 살균 인증(99.9% 이상 살균)을 취득했다.
 
SK매직 대용량 의류건조기는 다림질이 필요한 의류를 알맞게 건조해 주고, 센서건조 기능이 있어 스스로 의류를 감지해 자동으로 작동한다. 또, 건조가 완료된 의류의 구김 방지 기능 및 미세 보푸라기를 제거할 수 있는 2중 보푸라기 필터를 채용해 건조 후 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SK매직 관계자는 “SK매직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히트펌프방식, 히터방식 등 다양한 건조 방식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면서 “소비자의 사용 환경에 맞추어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빠르게 시장점유율을 높여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렌털료는 화이트 월 3만2900원, 메탈실버 3만4900원이다.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각각 115만원, 120만원이다. 렌털 기간 동안 내외부 클리닝, 물통청소, 먼지필터 교체 등의 SK매직 안심OK서비스가 제공된다.
 
 

[권하영 기자 kwonhy@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