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상공회의소, 정동일 교수 '인재를 키우고 성과를 창출하는 CEO 리더십' 조찬강연회 개최
정성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09-14 09:20
205 views
Y
▲ 평택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에서 정동일 교수가'인재를 키우고 성과를 창출하는 CEO 리더십’이란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사진=평택상공회의소 제공)

(뉴스투데이=정성우기자) 평택상공회의소(회장 이보영 이하 평택상의)는 13일(목요일) 오전 평택상공회의소 2층 대회의실에서 정동일 교수를 초청해 ‘인재를 키우고 성과를 창출하는 CEO 리더십’이란 주제로 조찬강연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보영 회장은 관내 유관기관, 기업인들과 함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이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과 관내기업들의 권익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함께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에서 정동일 교수는 리더십의 본질에 대한 논의와 동시에 신뢰와 성과를 창출하는 리더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제시하였다. 현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에 적합한 수평적 리더십이란 솔선수범하여 직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리더로서 직원들의 자발적 추종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을 보유해야 하며, 성과를 창출하고 성장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명확한 우선순위와 실행력을 가져야 하고 초점을 맞출 수 있는 집중과 선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직장인들은 직장이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의 장소로 여기고 있으며, 꿈과 목표를 성취하고자 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현대식 리더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정동일 교수는 리더십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저널인 계간리더십(The Leadrship Quarterly)에서 한국인 최초로 편집위원 및 미국샌디에이고 주립대학 정교수, 연세대학교 상남경영원 부원장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매니지먼트 전공교수로 재직 중이다. 정동일 교수의저서로는 ‘사람을 남겨라‘ - 인재를 키우고 성과를 올리는 리더의 조건’이 있으며, 현재 리더십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평택상의는 연중 5회 다양한 분야의 명사를 초청하여 조찬강연회를 개최하고 있다. 역대 초청 강사 중에는 김은성 KBS아나운서, 용혜원 시인, 이미도 번역가, 김효준 BMW대표이사, 이배용 前 이화여대 총장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시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로 강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정성우 기자 swjung@news2day.co.kr]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