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L] 한콘진, 국제 음악 행사 ‘제7회 뮤콘’ 개최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9-06 16:44
669 views
N
▲ 2018 뮤콘 메인 포스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에미상 2회 수상자 세스 샤피로 등 국내외 연사 33명이 꾸미는 뮤콘 콘퍼런스
 
[뉴스투데이 L]의 L은 Life(라이프)를 뜻합니다. <편집자주>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K-Pop’의 해외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국내 대중음악의 다채로운 색깔을 보여줄 국제 음악 행사가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김영준)은 오는 10일부터 3일 동안 서울 상암 디지털미티어디시(DMC)와 홍대 일대에서 ‘2018 서울국제뮤직페어(MU:CON 2018, 이하 2018 뮤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뮤콘은 올해로 7회째를 맞이했다. ‘음악 정체성의 확장(Expand Your Music Identity)’이라는 주제 아래 국내외 음악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영감을 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콘퍼런스 및 클래스로 구성된 ‘뮤콘 토크(Talk)’ ▲다양한 장르의 실력파 뮤지션들이 무대를 펼치는 쇼케이스 ‘뮤콘 라이브(Live)’ ▲비즈매칭과 ‘피칭&초이스’를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를 돕는 ‘뮤콘 네트워크(Network)’ 등으로 구성됐다.
  
콘퍼런스는 국내외 저명인사 33명이 대거 참여한다. ▲1일차 <음악시장의 중심 이동> ▲2일차 <4차 산업혁명과 음악시장의 미래> ▲3일차 <음악, 컬래버레이션의 중심 콘텐츠>를 주요 이슈로 다룬다. 이외에도 전문 음악 창작자들을 위한 음악 실무 클래스 등 총 18개의 세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크리스브라운·DNCE 등 프로듀서 드웨인 윗모어, 국내 R&B 아티스트 범키와 콜라보
 
올해 ‘뮤콘 콜라보’ 프로젝트로는 ▲글로벌 실력파 프로듀서 드웨인 윗모어 (Dewain Whitmore Jr.)와 패트릭 제이 큐 스미스(Patrick “j.Que” Smith)가 국내 명품 R&B 아티스트 범키와 신곡 작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국내 크로스오버 밴드 잠비나이는 영국 얼터너티브 장르 선구자인 사이먼 레이먼드(Simon Raymonde)와 ▲실력파 재즈 보컬리스트 문(Moon)은 일본 유명 프로듀서인 고로 이토(Goro Ito)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콜라보 곡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뮤콘 쇼케이스 무대에 오르는 뮤지션들은 총 18개국 65명의 뮤직 비즈니스 바이어들이 참가하는 ‘피칭&초이스 인터뷰’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주요 음악 페스티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며, 페스티벌 디렉터를 비롯한 부킹 에이전트, 프로모터 및 방송관계자, 유통 담당자들은 국내 음악 기획사 및 뮤지션들과 미팅을 통해 자국의 페스티벌에 초청할 국내 실력파 뮤지션을 발굴할 계획이다.
 
한편 뮤콘 2018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특집 공연 ‘빅콘서트’가 오는 9일 상암문화광장에서 펼쳐진다. 뮤콘 2018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