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속보] 국민은행, ‘AI 면접’으로 신입 뽑는다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09-02 16:29
1,328 views
N
▲ 국민은행 명동 본점에 설치된 국민은행·KB금융 로고 ⓒ연합뉴스

온라인 면접에 AI 시스템 활용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KB국민은행이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채용에 나선다.

국민은행은 2일 하반기 정기 공개채용을 통해 신입행원(L1) 415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모집부문은 유니버셜뱅커(UB) 270명, 정보통신기술(ICT) 130명, 전문자격보유자 15명 등이다.

유니버셜뱅커는 신입 일반직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직무를 통합한 것으로, 희망 근무지별로 채용한다. 해당 근무지역에는 최소 3년간 근무해야 한다. 신입 ICT는 디지털금융, 데이터 분석 업무를 수행한다. 모집 인원은 작년 대비 3배 수준이다. 전문자격은 공인회계사(KICPA), 세무사, 공인노무사, 재무분석사(CFA), 보험계리사 등 자격증이 있는 인력을 채용한다.

채용과정은 서류전형과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필기시험, PT·토론·인성검사로 이뤄진 1차 면접, 온라인·대면 2차 면접으로 이뤄진다.

이번 전형과정에서 눈에 띄는 점은 온라인 면접이다. 온라인 면접은 인공지능(AI) 시스템을 활용한 것으로 면저별과를 대면 면접 참고자료로 쓸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은행연합회 채용절차 모범규준을 반영해 과정 전반에 전문 대행업체와 외부전문가가 참여한다. 전형 단계별로 감사를 진행해 절차 준수 여부를 점검할 예정이다.

공채 지원자는 10일 오후 6시까지 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에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신입행원 채용과는 별도로 IT·신기술·디지털·IB·WM 등 핵심성장 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 200여명을 상시 채용할 계획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며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