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8] 삼성전자, AI가 추천해주는 ‘스마트 레시피’ 쿠킹쇼 눈길
권하영 기자 | 기사작성 : 2018-08-31 09:33
1,041 views
N
▲ '삼성 스마트 라이프 레시피(Samsung Smart Life Recipe)' 쿠킹쇼 현장 모습 ⓒ 삼성전자

 
(뉴스투데이=권하영 기자)
 
패밀리허브 냉장고·듀얼 쿡 플렉스 오븐 등 혁신 가전 소개
 
차별화된 AI·IoT 기능을 통한 새로운 차원의 주방 문화 공개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을 장착한 혁신가전으로 최첨단 주방의 모습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있는 ‘IFA 2018’에서 독일 명품 가구 ‘놀테’와 협업해 최고급 빌트인가전 전시존을 마련, ‘삼성 스마트 라이프 레시피’를 주제로 쿠킹쇼를 개최했다.
 
이번 쿠킹쇼에는 삼성 클럽 드 셰프(Club des Chefs) 소속 셰프들이 삼성전자 냉장고 ‘패밀리허브’가 갖춘 다양한 AI·IoT 기능을 활용해 직접 요리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미셸 트로아그로(Michel Troisgros) 셰프는 패밀리허브의 ‘뷰 인사이드’ 기능을 통해 확인한 냉장고 속 식재료와 유통기한을 확인하고 메뉴를 선정해 요리를 시작했다.
 
다비데 올다니(Davide Oldani) 셰프는 패밀리허브에 보관 중인 식재료와 음식 선호도를 고려해 최적의 메뉴와 레시피를 추천하는 ‘스마트 레시피’ 기능의 도움을 받았다. 전채 요리 메뉴 ‘브루스케타’를 추천받은 올다니는 자신만의 레시피를 적용한 ‘토마토 브루스케타’를 소개했다.
 
이어 ‘듀얼 쿡 플렉스’ 오븐을 활용해 두 셰프의 각 요리를 동시에 조리하는 장면은 관람객들의 큰 주목을 이끌었다.
 
이 제품은 내부 공간을 둘로 나눈 한편, 상단·전체 도어를 선택적으로 개폐할 수 있는 ‘플렉시블 도어’를 적용해 각기 다른 온도와 시간으로 두 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제품의 작동 여부와 불의 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가상 불꽃(Virtual Flame)’을 적용한 인덕션 쿡탑 △쿡탑과 연동해 자동으로 작동하는 후드 등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강봉구 부사장은 “주방은 요리뿐만 아니라 친구,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매우 중요한 장소”라며 “이번 쿠킹쇼를 통해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술이 제시하는 혁신적인 주방의 모습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독일 놀테와 루베, 이탈리아 스카볼리니와 네타쿠치네 등 유럽 명품 가구 회사들과의 협업을 꾸준히 확대하며 유럽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빌트인가전 경쟁력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