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ㆍ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서 채용 이뤄진다!

정소양 입력 : 2018.08.20 08:18 ㅣ 수정 : 2018.08.20 08:50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밴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명문제약 등 일부 제약ㆍ바이오기업이 오는 9월 7일 열리는 ‘2018 한국 제약ㆍ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에서 실제로 채용을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뉴스투데이=정소양 기자)

9월 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 채용박람회서 실제 채용

명문제약, 바이오솔루션 등 채용’의사 밝힌 기업 증가

30개사 하반기 채용 세부계획 제출…박람회 때 공개

일부 제약·바이오기업이 오는 9월 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되는 ‘2018 한국 제약ㆍ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에서 실제로 채용을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이하 협회)에 따르면 박람회 현장에서 인력을 채용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기업이 점차 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협회에 따르면 박람회 현장에서는 인재 채용이 실제로 이뤄질 수 있도록 서류 전형은 물론 1차 면접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명문제약은 이날 영업 및 영업기획, 마케팅 인원 20명을 채용박람회를 통해 채용한다고 밝혔다. 명문제약 관계자는 “박람회 현장에서 1차 실무진 면접을 진행하고, 이후 최종 면접을 실시해 20명 가량을 뽑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그 외에도 바이오솔루션, 샤페론, 셀비온 등 바이오기업도 현장에서 인력을 채용할 의사를 밝히는 등 다수의 기업이 박람회에서 채용을 진행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다수의 제약·바이오기업이 2018년도 하반기 채용계획을 협회에 제출했다.
 
경남제약, 구주제약, 국제약품, 대웅제약, 대원제약, 대화제약, 동구바이오제약, 동아ST, 동화약품, 메디톡스, 바이오솔루션, 비씨월드제약, 삼양바이오팜, 샤페론, 셀비온, 아이큐어, 안국약품, 유영제약, 유유제약, 이니스트바이오제약, 이니스트ST, 일동제약, 일양약품, 종근당, 코오롱생명과학, 퍼슨,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한국콜마, 한미약품, JW중외제약, SK케미칼 등 제약바이오기업 31곳이 2018년도 하반기 채용계획을 확정, 세부 채용계획을 협회에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 관계자는 “제출받은 각 기업의 채용계획은 박람회 당일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채용부스 참여기업도 전부 확정됐다.
 
기업 채용부스는 지난 14일 마감됐으나 이후에도 신청이 쇄도해 종전 40개에서 50개로 전격적으로 규모를 늘렸으며, 이 역시 20일 현재 신청이 마감됐다.
 
주요 제약기업은 물론 메디톡스, 바이오솔루션, 삼양바이오팜, 샤페론, 셀비온, 셀트리온, 아이큐어, 이수앱지스, 코아스템, 코오롱생명과학, 폴루스, 프레스티지바이오제약, SCM생명과학 등 바이오기업들도 참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기업 채용설명회에는 한미약품과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 참여를 확정했으며, 제약·바이오기업 실무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직무별 1:1멘토링에도 R&D, 생산,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청이 이어지고 있어 조기 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채용박람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018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BEST 뉴스

댓글 (0)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0 /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