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투데이 J] KT, 임직원 자녀 대상 ‘SW 진로체험 하계캠프’ 열어
이안나 기자 | 기사작성 : 2018-08-13 10:41
185 views
Y
▲ SW 진로체험 하계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KT그룹 IT서포터즈와 함께 SW코딩로봇을 체험하고 있다. ⓒKT


KT, 여름방학 맞아 전국 각지에서 열흘간 ‘SW 진로체험 하계캠프’ 진행
(뉴스투데이=이안나 기자) KT는 여름방학을 맞아 KT그룹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캠프를 진행했다.

KT는 임직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SW진로체험 하계 캠프’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캠프는 8월 3일부터 10일 간 수도권, 충청권, 호남권, 영남권으로 나눠 전국에서 진행됐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 소프트웨어 분야에 관심이 있는 KT그룹 임직원 자녀 11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캠프에서 참가 학생들은 방송통신융합 기술의 최신 트렌드를 체험하고, 소프트웨어 코딩을 해보며 진로 설계에 대해 현실적인 도움과 조언을 받았다. KT 스카이라이프 방송 세트장에서는 크로마키, 성우, 아나운서 체험과 함께 KT IT서포터즈에서 마련한 AR, VR, 홀로그램 등 미디어 콘텐츠 체험했다.

또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는 코딩 로봇과 IoT 센서를 직접 코딩하며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 밖에도 KT 유무선 네트워크 시설 등 부모님이 근무하는 현장을 견학하며 가족 간 소통과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도서입력 봉사활동 및 도서기증행사를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SW진로체험 하계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1인당 1권씩 점자 도서를 입력해 영광시각장애인모바일도서관에 기증했다.

KT 지속가능경영단 정명곤 상무는 “평소에 엄마, 아빠가 무슨 일을 하는지 궁금했을 아이들이 부모님의 업무를 이해하고 자부심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