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등 59개 금융사 하반기 공동 ‘채용박람회’, ‘서류면제’ 혜택 잡아라
이지우 기자 | 기사작성 : 2018-08-09 12:00
388 views
201808091200Y
▲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59개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연합뉴스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 29~3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서 개최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등 모든 금융권 참여

채용상담 및 현장면접 실시, 현장 면접자 25%는 하반기 공채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

 
(뉴스투데이=이지우 기자) 금융회사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구직자가 일자리창출로 통(通)하는 만남의 장(場)이 마련된다. 특히 현장면접자 25%는 하반기 공채 1차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류 전형 경쟁력에 비해 면접에 자신이 있다고 생각하는 금융권 취준생들에게는 절호의 기회라고 볼 수 있다.
 
은행연합회 등 6개 금융협회는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후원 하에 59개 금융회사와 공동으로 ‘금융권 공동 채용 박람회’를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 알림1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공채를 진행 중에 있거나 공채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저축은행 및 금융공기업 등 총 59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해 채용상담과 현장면접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구직자에게 더 많은 정보와 면접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기간을 이틀로 확대하고, 서울 박람회장에 참석하지 못한 지역 인재들을 위해 현장면접, 채용상담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화상면접 채용관도 운영한다.
 
행사 당일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 △한국성장금융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한다.
 
특히 작년보다 우수 면접자 선발을 확대해 현장면접자 1/3 이상에게 하반기 공채 시 1차 서류전형을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지난해 현장면접자는 25%에 면제 혜택을 줬다.
 
현장면접 신청은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이루어지며, 더 많은 구직자가 면접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1인당 1개 은행으로 지원 기회가 제한된다.
 
아울러, 이번 박람회는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직무 분석, 면접화법 코칭 등 취업컨설팅과 면접 이미지 컨설팅, 메이크업 시연 등 이미지 컨설팅을 제공하는 ‘컨설팅관’, 채용동향 분석, 블라인드 면접방법 안내 등을 제공하는 ‘금융권 채용정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한다.
 

메일보내기
보내는분
보내는분 이메일
받는분 이메일
내용
 
주요기업 채용정보